[마케팅원론] 한솔교육과 웅진씽크빅의 유아교육 프로그램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원론 시간에 작성한 조별 레포트로서 A+ 받은 레포트입니다^^
한솔교육과 웅진싱크빅을 비교 분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깔끔하고 논리적 객관적으로 정리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개요
(1)업계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2. 한솔교육
(1) 회사 소개
(2) 한솔교육의 교육 프로그램
(3)한솔교육의 SWOT분석

3. 회사 현황

4. 주 경쟁자 분석 및 경쟁상태
(1) 웅진 씽크빅 소개
(2) 교육 프로그램
(3) 웅진 씽크빅의 SWOT분석
(4) 경쟁상태

5. 마케팅 전략
(1) 목표
(2)목표고객
(3)주 경쟁사의 전략
(4) 지속적 경쟁우위 수단 ( SCA )과 마케팅 믹스의 개발

6. 결론

7. 부록
※ 한솔교육과 웅진 씽크빅 비교
영유아 및 초등 교육서비스 시장내, 주요업체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전체 학원시장 규모
사교육비실태조사 결과, 초등학생 학원시장 참여율 및 시장규모
본문내용
(1)업계 현황
우리나라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전체 교육비 지출 규모는 약 7.2% 수준으로, OECD 국가 평균 약 5.7% 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며, 전체 교육비 중에서 민간교육부문 지출은 GDP 대비 약 2.8%로 OECD 평균 0.7%보다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규모는 2007년 기준 약 30조 2천억 원 규모이며, 최근 4개년간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8.6% 수준으로, 동기간 GDP 성장율 5.4%, 민간소비성장율 5.3%(연도별 GDP 및 민간소비 성장율, 한국은행)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 교육 서비스업 중에서 당사가 주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영유아 및 초등 교육서비스 시장규모는 약 12조원 수준으로 추산되며, 이중 방문교육서비스 및 전집류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시장내 주요 회사들의 매출액은 약 3.1~3.2조 수준으로, 주요 5개사(한솔교육, 대교, 교원, 웅진, 재능)가 전체 시장 매출액의 약 78%(약 2.8조)를 차지하고 있다. 교육 서비스업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양질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대되고, 공공교육서비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는 수요가 끊임없이 창출되고 있으며, 영유아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초등학생의 학력신장에 대한 니즈 증대, 정보통신 산업의 발전에 따른 온라인 교육의 확산 등으로 국내 교육서비스산업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참고문헌
한솔교육 홈페이지 - 한솔교육 내부 자료
웅진 씽크빅 홈페이지
통계청- 사교육 시장, 유아 교육시장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대교 vs 웅진씽크빅 비교 분석
  • 웅진씽크빅This slide cover both cosmetic market size and growth rate.The 8th Largest Cosmetic Market in the World (3.24 Billion)ClickWhile market size has grown and up to the end of last year it’s 3.24 billions on the wholesale basis, Clickactual growth rate has been down like this.It means competition has become more fierce to survive in matured market.For us, we should identify our competence and address our weakness.To do that, let me give you some pictures for market share from various angles.Click비율분석유동성비율레버리지비율수익성비율활동성

  • [제품서비스] 재능교육(재능 Self planning
  • 프로그램) 스쿨버스 100(방과후 학습) 차이홍(중국어 학습 프로그램)CAMP(초.중등 영수학원) SOBICS(유아교육사업) ENOPI(해외교 육사업) 대교 교과서/참고서 edupia(온라인 포털) 공부와락(중등교육 e-러닝) soluny(공개토론 독서/논술) 퓨처키즈(자기주도형 학습)-㈜대교는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영어 국어 수학 과학 한자 컴퓨터 등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인터넷사이트 눈높이 스쿨(www.noonnopp i.com)을 운영-대교 마케팅은 고

  • 한자마루 마케팅전략
  • 교육 도입학교, 내년 8곳으로 늘어. 『파이낸셜뉴스』. 2009.12.14.SWOT분석SWOTAnalysis20SWOT - WEAKNESS비즈니스 모델이 제대로 확립되지 못한 가운데, 한정적 커뮤니케이션에 머물러 있어 바이럴 마케팅 활성화 부족연구 주제선정 및연구 방법 Project Introduction마땅한 비즈니스 모델의 부재기존 부분 유료화 게임처럼 게임 아이템 판매로 돈을 벌 건가? 기존 학습지 시장처럼 학습지 판매로 돈을 벌 건가?vs게임에 대한 부모의 부정적 인식“여보!

  • [마케팅]대교눈높이 마케팅 전략
  • 분석씽크빅 - 유,초등생 중심교원, 재능교육 - 적은 비율이지만, 중고생 연령대 보유목록경쟁기업회원 수강점&기회약점교원190만 명세계 45개국 진출 등 글로벌화빨간펜, 구몬학습 등 선택의 다양화중/고등부 학원 인수 영역확장 본격화NBCI조사 2009년 업계 1위제2외국어 영역 학습브랜드 경쟁력 부족웅진125만 명창의력학습이라는 차별화된 슬로건유아교육분야 점유율 40% 등 유아, 저학년 분야 안정적인 성장중/고등부 학원 인수 영역확장

  • [서비스마케팅] 눈높이 대교학습지 서비스경영
  • 유아에서 고교에 이르는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교원아이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기도 한다. 웅진의 경우 씽크빅 시리즈, 우리아이를 통한 1세~12세까지를 주요 타겟으로 삼고 있다. 재능은 스스로 아이, 스스로 시리즈를 통한 유아부터 고교까지의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3) 눈높이 대교의 전략① SWOT분석Strength높은 브랜드 인지도높은 신뢰도높은 시장 점유율First-mover advantageWeaness높은 고객 이탈율Opportunity한국 사회의 교육열조기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