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한솔교육과 웅진씽크빅의 유아교육 프로그램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원론 시간에 작성한 조별 레포트로서 A+ 받은 레포트입니다^^
한솔교육과 웅진싱크빅을 비교 분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깔끔하고 논리적 객관적으로 정리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개요
(1)업계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2. 한솔교육
(1) 회사 소개
(2) 한솔교육의 교육 프로그램
(3)한솔교육의 SWOT분석
3. 회사 현황
4. 주 경쟁자 분석 및 경쟁상태
(1) 웅진 씽크빅 소개
(2) 교육 프로그램
(3) 웅진 씽크빅의 SWOT분석
(4) 경쟁상태
5. 마케팅 전략
(1) 목표
(2)목표고객
(3)주 경쟁사의 전략
(4) 지속적 경쟁우위 수단 ( SCA )과 마케팅 믹스의 개발
6. 결론
7. 부록
※ 한솔교육과 웅진 씽크빅 비교
영유아 및 초등 교육서비스 시장내, 주요업체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전체 학원시장 규모
사교육비실태조사 결과, 초등학생 학원시장 참여율 및 시장규모
- 본문내용
-
(1)업계 현황
우리나라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전체 교육비 지출 규모는 약 7.2% 수준으로, OECD 국가 평균 약 5.7% 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며, 전체 교육비 중에서 민간교육부문 지출은 GDP 대비 약 2.8%로 OECD 평균 0.7%보다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규모는 2007년 기준 약 30조 2천억 원 규모이며, 최근 4개년간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8.6% 수준으로, 동기간 GDP 성장율 5.4%, 민간소비성장율 5.3%(연도별 GDP 및 민간소비 성장율, 한국은행)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 교육 서비스업 중에서 당사가 주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영유아 및 초등 교육서비스 시장규모는 약 12조원 수준으로 추산되며, 이중 방문교육서비스 및 전집류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시장내 주요 회사들의 매출액은 약 3.1~3.2조 수준으로, 주요 5개사(한솔교육, 대교, 교원, 웅진, 재능)가 전체 시장 매출액의 약 78%(약 2.8조)를 차지하고 있다. 교육 서비스업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양질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대되고, 공공교육서비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는 수요가 끊임없이 창출되고 있으며, 영유아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초등학생의 학력신장에 대한 니즈 증대, 정보통신 산업의 발전에 따른 온라인 교육의 확산 등으로 국내 교육서비스산업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솔교육 홈페이지 - 한솔교육 내부 자료
웅진 씽크빅 홈페이지
통계청- 사교육 시장, 유아 교육시장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