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대교눈높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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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도입

◆ 환경분석
1. 거시환경
- 경제적 환경
- 법률적 환경
- 기술적 환경
- 인구통계적 환경
2. 미시환경
- 자사분석
- 산업분석
- 경쟁사분석
- 소비자분석
- 언론분석
◆ SWOT 분석

◆ 마케팅 목표

◆ 마케팅 전략
- STP 전략 도출
- 마케팅믹스 도출

◆ 마무리



본문내용
환경분석 법률적 환경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시행
<주요내용>
1. 녹색 인증제 절차 및 녹색산업투자회사 지정요건마련, 녹색제품의 공공기관 구매 촉진 등
2. 녹색기업 지원 등을 위한 세부기준․절차 등의
수립을 마무리해 투자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유도
3. 온실가스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온실가스 중기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작업에 나섬
탄소배출권 거래제
코펜하겐 협정 승인은 실패
하지만, 이로 인해 저 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
우리나라의 경우 2013년경 탄소배출권 거래가 시행될 것으로 보임.





자사분석
학습지분야의 선구자 ‘눈높이’
: 1975년 1월 창립

글로벌기업 눈높이
: 싱가포르, 뉴질랜드, 영국, 호주 등에 프랜차이즈

다양한 사업분야
: 눈높이 교육사업, 유아교육사업, 교육출판사업,학원사업,
홈스쿨사업, 온라인교육 사업

사회공헌활동
: 장학사업, 교육·문화활동 지원, 스포츠활동, 다문화가족 교육지원

(수상경력 : 2009년 존경 받는 기업대상 - 사회공헌부문 대상/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 201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12년 연속 1위 등 자타공인 학습지분야 1위기업!





마케팅목표
전략도출 : ‘S3+O2’
눈높이만의 탄탄한 인지도와 신뢰도,
사교육비 지출이 계속적으로 증가함을 이용


러닝센터 600개 로 확대, 회원 수 200만, 눈높이사업 매출액 7076억 달성.





Place
중고생전문 러닝센터 신설 질문센터 운영
직영 직접 배달 ->안전택배 기존 학습지 우편배달로 분실
위험 사전 예방
인터넷 통해 실시간 배송조회
신설될 ‘러닝센터’ 는 초등생 중심
일부분 중고생 전문 ‘러닝센터’ 신설
▶ 오프라인 시장 강화
▶ 학습지구독의 또 다른 이점 제공

직영직접 배달에서 안전택배로 변경
▶ 기존 학습지 우편배달로 인한 분실로
소비자불만 해소

- 실시간으로 배송을 조회함으로써 자신의
학습지 위치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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