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 학습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지 시장 및 경쟁사 분석
2. 타겟의 분석과 선정
3. 우리 학습지가 나아가야할 방향
4. 4P’s mix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통계청의 ‘사회통계 조사’ 결과를 보면 4년새 사교육비가 80%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가구당 월평균 자녀 교육비는 2000년 조사 때보다 33% (12만 3천원) 늘어난 49만 4천원으로 파악됐다. 이는 우리 나라의 높은 교육열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자녀수가 많았던 과거와는 달리 현대 사회는 한 가정당 자녀의 수가 매우 적다. 핵가족화의 진행, 여성의 사회 참여율 증가로 인해 출산율이 저하되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가구당 자녀수는 1명 또는 2명이 보편적이다. 자녀수의 감소로 아이 하나하나에 관심을 쏟을 수 있게된 부모들은, 아이들의 영유아기 시절부터 큰 관심을 갖고 관여하게 되었다. 아이에게만큼은 최고의 것을 주고 싶어하는 부모들은 아이에게 많은 투자를 했고, 이러한 부모의 관심은 영유아 관련 시장의 급속한 팽창을 가져왔다. 영유아 관련 시장 중 특히 영유아 교육 관련 시장은, 부모의 높은 교육열 및 사회 현상에 영향을 받아 크게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시장이다.
- 참고문헌
-
1. “키즈 마케팅 불변의 법칙” 댄 S. 어커프, 로버트 H. 라이허, 북 폴리오
2. “엄마들은 항상 걱정만 한다.” 현순영, 영진출판
3. “공부습관 10살 전에 끝내라.” 가게야마 히데오, 길벗
4. “마케팅원론” 안광호, 학현사
5.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외, 경문사
6. “소비자트렌드 21세기” 문숙재 외, 시그마프레스
7. “유아용 학습지에 현황 및 학습지에 대한 인식도”
김영주 외, 아동학회지 (1997, 01)
4. http://www.thinkbig.co.kr/ 웅진씽크빅
http://www.jei-edu.com/index.asp 재능교육
자료평가
- 완전 즈질 자료
- sj***
(2005.10.28 05:35: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