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CGV Mutiplex 극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CGV
2. 시장 분석
산업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 분석
자사 분석 (SWOT)
3. Brand Identity
제품 컨셉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현
4.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브랜드 관리
7. 결론
8. 향후 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CGV 소개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6.12 한국 제일제당(CJ) + 홍콩 골든하베스트 +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 11을 시작으로
현재 15개의 상영관 128개의 스크린수 보유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져 멀티 플렉스 극장을 도입, 체인화 했으며
기존의 극장과는 달리 호텔식 고급서비스, 관계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등 의 도입으로 현재 영화상영관으로서는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멀티플렉스란 복합영화관을 말하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1개의 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져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1. 산업환경 분석 – 시장 기회 발견
시장 환경 측면
기존 극장의 경쟁력 상실
한국영화의 비약적 성장
연간 1억명이 넘는 영화 관객시대
고객 잠재 욕구 측면
제한된 영화선택에 대한 불만
열악한 영화 관람 환경에 대한 불만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
여가 생활 중시
다양한 요구 충족을 위한 영화 선호
새로운 문화 생활 공간에 대한 욕구 존재
CJ 그룹 내부 환경
종합 식품 사업 위주에서 종합 생활문화 사업으로의 변화 추구
종합 생활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확장 추구
고객 욕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문화 생활 공간에 대한 필요성 대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