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CGV Mutiplex 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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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CGV

2. 시장 분석
산업환경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 분석
자사 분석 (SWOT)


3. Brand Identity
제품 컨셉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현


4.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 브랜드 관리

7. 결론

8. 향후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CGV 소개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6.12 한국 제일제당(CJ) + 홍콩 골든하베스트 +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 11을 시작으로
현재 15개의 상영관 128개의 스크린수 보유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져 멀티 플렉스 극장을 도입, 체인화 했으며
기존의 극장과는 달리 호텔식 고급서비스, 관계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등 의 도입으로 현재 영화상영관으로서는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멀티플렉스란 복합영화관을 말하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1개의 극장 시설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져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한다.

1. 산업환경 분석 – 시장 기회 발견

시장 환경 측면

기존 극장의 경쟁력 상실
한국영화의 비약적 성장
연간 1억명이 넘는 영화 관객시대

고객 잠재 욕구 측면

제한된 영화선택에 대한 불만
열악한 영화 관람 환경에 대한 불만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
여가 생활 중시
다양한 요구 충족을 위한 영화 선호

새로운 문화 생활 공간에 대한 욕구 존재

CJ 그룹 내부 환경

종합 식품 사업 위주에서 종합 생활문화 사업으로의 변화 추구
종합 생활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확장 추구
고객 욕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문화 생활 공간에 대한 필요성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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