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천만 관객 영화(해운대)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홍보캠페인실습
영화마케팅
-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
1-1 영화마케팅의 특성
1 영화마케팅
2 영화 “해운대”
2-1 제작배경
3 “해운대”의 영화마케팅 전략
3-1 소비자조사
3-2 SWOT 분석
3-3 마케팅 목표설정
3-4 단계별 마케팅 전략과 실행, 결과
4 “해운대”의 성공요인
4-1 흥행성적
4-2 성공요인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
Contents
Chapter 1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
영화마케팅:
영화마케팅의 특성
1 영화마케팅의 등장
온라인을 통해 영화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영화와 관련된 다른 소비자들의 평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영화를 선택하게끔 하기까지 많은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다.
2 영화마케팅의 중요성
과거에는 영화가 제작된 후에 마케팅 전략수립에 들어갔지만 현재는 영화 제작 단계부터
마케팅 팀의 영향력이 미친다.
즉, 영화도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
1-1
4
영화마케팅 :
영화마케팅의 특성
1-1 CJ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프로세스 소개
기 간
과 정
내 용
4~6개월 전
시나리오 내부 컨셉 회의
컨셉 방향 정리
FGI 준비
PPL, 1차 예산안 품의, 스탭구성(대행사 선정)
시나리오 모니터링
4개월 전
컨셉확정, 현장공개, 보도자료 배포
티저 포스터, 티저 예고편 제작 및 배포
1차 편집본,마케팅 1차 실행 기획
CEO보고, 개봉일 1차 확정
모니터링 시사
8주 전
개봉일 확정
6~7주 전
메인 선재물 배포(포스터,배너)
극장 게첨 전략 , 편집본 극장 모니터링
5~6주 전
마케팅 최종 실행 계획서
Media mix 확정, 시사회 전략, CEO보고
5주 전
인터넷 광고, 케이블 필러
4주 전
영등위 심의 접수, 본 예고편, 아웃도어 광고
CGV 예고편 편성
3주 전
TV spot 심의 신문 광고
2주 전
배급 규모결정, 기자 시사, VIP 시사, 광고
출처 : CJ 엔터테인먼트, 2009
Chapter 2
CJ 엔터테인먼트 영화“해운대” 영화마케팅 사례
해운대:
한국형 휴먼재난 블록버스터의 탄생
2-1 제작배경
‘만약 100만 인파가 모여있는 해운대에 쓰나미가 닥친다면?’
감독 : 윤제균
출연 :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대한민국 영화사상 최초의 한국형 휴먼 재난 영화
관람객 11,516,992명 동원으로 국내 개봉 영화 관객수 역대 4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CGV와 MEGABOX의 비교분석
  • 영화 유통을 독점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 대규모 복합 상영관끼리 서로 협조하에 가격담함, 필름 공급 담합등을 할 수 있다. 이처럼 Multiplex는 기존의 영화산업을 거대 기업이 진출함으로써 영화산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누리려는 문화유통사업이다. 이의 사례로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CGV와 MEGABOX를 선택하였다.이에 따라. 우리는 CGV와 MEGABOX의 설립연혁과 기업외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쟁전술, 마케팅전략,MASSCUTOMIZTION 을 중심으로 분석하고자

  • [영화마케팅성공전략] 태극기휘날리며 성공사례
  • 독일, 네덜란드, 유럽, 아시아 14개국과 511만 달러 수출 계약 맺음.일본에서 6월 25일 개봉 스크린수 300개에서 400개로 추가 확대 워싱턴,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7개 주요 도시에서 개봉 태극기’ PROMOTION태극기 휘날리며2 조태극기’ 성과분석태극기 휘날리며2 조태극기’ 성공요인관객 1000만 돌파Product화려한 캐스팅강제규 감독Promotion광고시사회촬영지 방문Place배급사의 배 급력Price제휴사와의 가격전략태극기 휘날리며2 조

  • 영화마케팅성공사례
  • 영화산업의 메카로 육성해 나가는 노력이필요하다영화마케팅 전망영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나아갈길태극기 휘날리며RouteISSUE & DISCUSSION3000원 할인 소비자를 위하는 행위인가, 관객수를 늘리기 위한 편법인가?1000만 관객 돌파의 의의는 무엇인가?영화질의 상승? 마케팅의 포장?=> 조폭마누라의 예시한 영화가 스크린을 차지함으로써 밀려나게 되는 좋은 영화들을 위한 방안?=> 그와 더불어, 저예산 영화의 홍보 살아남기?와이키키/ 고양이 등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온 기업정보가. 기업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해운대 - vesta4) 광안리의 아쿠아팰리스 호텔 온천(2) 보양식 체험 관광1) 기장의 먹장어 2) 해산물 보양식3) 엄궁과 하단 지역의 낙동강 하구의 재첩 (3) 템플 스테이 체험 관광 (4) X-스포츠 체험 관광1) 을숙도-인라인스케이트2) 황령산 산악 자전거3) 금정산 암벽등반5. 서브이벤트6. 홍보 계획(1) 이슈메이킹: e-스포츠 유명스타간의 친선경기(2) 홍보 테크닉1) 언론 홍보 - 지면광고 및 배너광고2) 가두홍보 - 애드벌룬 설치, 현판광고 설치7. 예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