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CG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제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 생활 공간, 멀티플렉스 극장. CGV는 우리나라 극장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고, 심야관람 가족 관람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극장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호텔식 고급 서비스를 지향해 왔습니다.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 관객 시대, 한국영화의 비약적인 성장. 저부가 가치 사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변모되던 그 자리에 CGV가 있었습니다.
Over The Movie. -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위해. CGV 홈페이지
CGV는 극장을 단순히 스크린에 영상을 비추는 장소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 편리한 매표,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 정보 제공, 그리고 친절한 미소까지. 이제 극장은 영화 이외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합니다.
항공기의 퍼스트클래스를 옮겨 놓은 골드 클래스 영화관람 중 아기 돌보기 걱정을 잠시 덜어 드릴 수 있는 유아놀이방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 대기표, VIP 고객용 CGV 라운지 서비스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나무 천연향공조 시스템,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 초대형 판타스틱 시네마, 그린 시네마… 테마가 있는 극장, 극장 서비스 자체만으로 고객에게 영화 이상의 감동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영화 이상의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언제나 변함없는 CGV의 다짐입니다.
(2) CGV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CGV는 95개의 극장과 737개의 스크린(2008년 5월 현재)을 지닌 업체로 양적인 승부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 뛰어난 차별화 된 서비스로 더욱 성공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CJ CGV 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MULTIPLEX 산업이란 1-2. CGV 현황 1-3. 롯데 시네마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CGV마케팅 목표 2-2. CGV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 롯데시네마의 전략2-4. CGV 주무기2-5. CGV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Ⅰ. 서론 ◉ 요약문CGV의 마케팅 다양한 전략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CGV의 현황을 알아보자. CGV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 CGV 경영전략분석
  • CGV의 지속적인 브랜드 투자와 관리가 이번 조사에서 타 영화관 브랜드와 지수 격차를 내며 CGV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한 이유로 평가했다고 한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의 성공측면에서 CGV를 선정하게 되어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2.CJ 기업개요1)CJ회사개요eCEM사업군은 21세기 전략사업으로써, 앞으로 CJ 그룹의 성장을 주도할 핵심사업인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e-business 사업들로 구성된다.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

  • CGV의 성공사례조사
  • CGV의 극장산업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나름대로 앞으로는 어떠한 방법으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았다.Keywords : 맞춤 서비스, 극장의 기능적 변화1. IntroductionCGV는 국내에 Multiplex 개념을 처음 도입한 극장이다.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며 현재도 전국 매출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Multiplex가 극장의 한 추세와 같이 되어 대부분의 영화관이 상영관을 늘리고 시설을 개선하는 등의 대응을 하

  • [경영학] CGV의 경영 전략
  • CGV는 어떠한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지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2. CJ Entertainment 및 CGV소개 2. 1. CJ Entertainment의 경영이념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의 슬로건을 내세우고,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 편리한 예매,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심야 관람 ․ 가족 관람 ․ 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 2.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분석1) 강점(STRENGTH) p.172) 약점(WEAKNESS) p.183) 기회(OPPORTUNITY) p.184) 위협(THREAT) p.18Ⅲ. 연구사례 -p.18~21Ⅳ. 결 론1.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p.212) 서비스 p.21~223) 마케팅 전략 p.22~232. CGV의 미래에 대한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