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4 / 2019.05.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GV의 여러가지 마케팅에 대한 PPT입니다.
목차
CJ 소개
CGV 소개
CGV의 여러가지 마케팅들(7가지)
1.특별관 마케팅
2.디지털 마케팅
3.데이 마케팅
4.캐릭터 마케팅
5.굿즈 마케팅
6.푸드 마케팅
7.그린 마케팅
본문내용
CGV가 속한 CJ와 CGV의 간단한 소개 후 CGV의 여러가지 마케팅에 대해 알아본다.


(PPT 발표 참고 대본)
4DX : 바람,빛,향기,좌석움직임 등의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특별상영관
IMAX : 초대형 실크 스크린 , 고해상도 영사기술, 6채널입체사운드를 통해서 시각,생동감,사운드를 극대화 시켜주는 상영관
스위트박스 : 넓은 좌석과 편안한 시트로 오붓하게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플좌석

디지털마케팅 :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방법
고객들이 따로 계정에 찾아 들어가지 않아도 CGV의 소식과 다양한 이벤트를 접할 수 있습니다.

데이마케팅 : 기념일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으로, 기념일에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여 이익을 획득하는 방법

캐릭터마케팅 : 브랜드의 마스코트로 캐릭터를 설정하여 마케팅하는 방법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의 가치도 중요하지만 스토리가 없으면 무시하는 감성소비의 패턴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이런 감성소비 트랜드변화에 맞춰서 소통의 매개체로 캐릭터를 설정한 것입니다. 이렇게 인지된 캐릭터는 친근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소비자와 유대감을 형성한 캐릭터는, 그 캐릭터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의 호감도를 상승시켜 서비스나 제품 구매에 직간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아직 원스터나 파코니가 낯선게 사실이지만 cj에서는 원스터그리기,배경화면 등 캐릭터와 관련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굿즈마케팅 : 상품들을 이용한 판매 마케팅
씨네샵 : 마블이나 디즈니 토이스토리 같이 팬층이 두텁고 충성도 높은 영화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중입니다.
CGV는 높은 인기로 품절된 마블 여권 케이스처럼 씨네샵에서만 찾을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합니다.

푸드마케팅
2012년, 프리미엄 팝콘을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고메 팝콘이 출시됐습니다. 고메 팝콘을 먹기 위해 CGV를 찾거나 배달해 먹는 고객도 있었고 CGV에서는 ‘매점’ 대신 ‘팝콘 팩토리’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국내 최초 새로운 팝콘 문화를 형성하였습니다.

CGV에서 판매하는 모든 식음 제품의 기획, 개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총괄하고 있는 F&B사업팀이 있습니다.
해외를 비롯 대부분의 극장 사업자가 매점 메뉴를 수급 받아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고있는 것과 달리, CGV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극장 매점 메뉴 개발자를 통해 자체적으로 맛좋은먹거리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린마케팅 : 자연환경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략
CGV의 그린마케팅사례는 기사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마케팅전략 레포트
  • CGV 마케팅 전략선정이유CGV 소개 및 연혁마케팅 리서치환경분석3 C - SWOT 5 ForceSTP4P결언선 정 이 유과거 90년대 극장 관객수는 지속적으로 감소(질 낮은 영화, 열악한 극장환경)1991 1992 1993 1994 1995 1996총관객수5200 4650 4730 4800 4400 4200총관객수서부북부1991-1996년 연도별 총관객수 변화(단위: 만명)(이충직 외, 한국영화상영관의 변천과 발전발안, 문화관광부, 2001) 선 정 이 유98년 이후 관객수 회복세로 전환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의 선봉자

  • CGV 마케팅사례 레포트
  • CGV마케팅사례1. 고객밀착형 마케팅2. CSR 마케팅 3. 차별화및 고급화 마케팅 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내부마케팅6. 마케팅믹스 4P전략1. 고객밀착형 마케팅CGV의 경우 고객밀착형 마케팅을 중심으로 주 고객층은 10~30대를 삼고 있지만 현재는 어떤 특정한 시장에 집중표적하기 보다는 전 세대, 상하류층을 모두 아울러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생활공간 멀티플렉스를 지향하므로 다중세분 표적화의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CGV는 브랜드화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CONTENTS1. CGV 자사분석(1) CGV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자사분석2. 경쟁자분석(1) 롯데시네마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3) 메가박스 기업개요(4)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메가 박스3. 소비자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산업구조 분석 (5 FORCE 모델분석)6. CGV SWOT 분석 7. CGV 마케팅 4P 전략8. CGV STP 분석9. CGV 마케팅 전략 체계10. 경쟁우위 전략11. CGV 매장 방문 후기CONTENTS*1. CGV 자사분석영화 이상의 감동 CGV

  • CGV 마케팅사례 레포트
  • 마케팅Segmentation지리적 변수- 주거밀집지역: 가족을 위한 종합문화공간- 도심지역: 다양한 유동인구가 필요로 하는 욕구를 충족- 심리묘사적: 각 지역의 주요 고객 파악 필요 및 고소득 계층지역에서는 다양한 서비스 중심의 운영Targeting고객밀착형 마케팅을 중심으로: 어떤 특정한 시장에 집중 표적하기 보다는전세대, 상중하류층을 모두 아울러서 문화생활을 즐실 수 있는 생활공간 멀티플렉스를지향, 다중세분 표적화의 전략.예) 상암 CG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