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GV 기업 선정 이유
CGV 기업 소개
CGV 시장 점유율
CGV 기업 마케팅 분석
1) 내부요인 분석
2) 외부요인 분석
3) CGV의 S.W.O.T 분석
4) CGV의 STP전략
5) CGV의 4P 분석
6) CGV의 마케팅 효과
CGV 성공요인
결론
- 본문내용
-
CGV 기업 소개
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12.20
대표이사 : 박 동 호
사업자등록번호 : 104-81-45690
업종형태 : 서비스
홈페이지 : http://www.cgv.co.kr
서비스 개시일 : 1998.04.04
자본금 : 286억원
직원수 : 520명
1995년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부 /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되어 1996년 CJ(KOR) / Golden Harvest(HK) / Village Roadshow(Aus)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하였으며,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함으로써 국내 최초의 Multiplex 극장사업을 시작하였다.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99년 CGV 인천14 개관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1개 지역에 Multiplex 극장을 보유하고 있고 향후 7개 지역의 Multiplex 극장의 개관이 확정되어 있다.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담당하고 있다.
CGV 기업 선정 이유
CGV는 CJ가 만들어낸 최고의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상사업의 있어 확실히 자리매김을 한 기업이기 때문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극장업계에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CGV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함
국내최초 멀티 플렉스 영화관 도입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
교통의 중심에 위치하여 편리함과 신속한 근접성 확보
고객인지도,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함으로서 경쟁우위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