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회사소개
2. 디즈니의 서비스 구조

Ⅱ. 본 론
1. 유로 디즈니의 탄생 배경
(1)디즈니사의 해외 진출
(2)스페인과 프랑스의 유로디즈니 유치 경쟁
2.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1)유로 디즈니의 주요 계약 내용
(2)유로 디즈니의 경영방식
3. 유로 디즈니의 실패
(1)초기 유로 디즈니의 실패원인
ⅰ.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ⅱ. 경영정책상의 실수
ⅲ. 외부시장의 변화
4. 일본 디즈니와의 비교분석
5. 유로 디즈니의 위기 극복
(1)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3)재무구조의 조정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미국이라는 나라를 떠올리면서 디즈니를 모른다고 할 사람은 우리 중에 아무도 없을 것이다. 설령 디즈니를 모른다고 할지라도 디즈니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더라도 만화 속에서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등 디즈니의 캐릭터를 보며 자라왔고, 현재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 또한 디즈니가 만들어 낸 캐릭터들과 함께 꿈을 키우며 자라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디즈니는 이러한 캐릭터의 생산과 디즈니랜드만 운영하며 사람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동화적인 상상만 하고 있을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디즈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며 캐릭터 사업 이외에도 미디어 및 테마파크 부문 등 여러 부문에 투자하여 2000년 1분기 동안에만 무려 매출액 62억 달러를 기록할 만큼 성공한 글로벌 기업이다. 그러나 이러한 디즈니도 일본 진출을 발판으로 더욱 큰 수익을 노리려고 진출한 유럽 지역에서는 초기에 실패의 쓴맛을 보게 된다. 무엇이 잘못되었기에 엄청난 규모에도 불구하고 유럽인들에게 냉담한 반응을 얻었고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게 된 것인지, 어떠한 이유에서 유로 디즈니가 실패하게 되었는지 원인을 분석해보고 또한 앞으로 그러한 시련을 극복하고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시금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회사소개 -월트디즈니

월트 디즈니社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 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억 달러를 달성하기도 한다.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캐피털시티스-ABC》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츠에이전시》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디즈닐랜드파리》《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제마케팅』김주헌,
www.eildkit.co.kr/leisure/theme2.htm
travel.chosun.com/column/80world/80world990825_01.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디즈니사`의 일본디즈니 성공과 유로디즈니 실패 경영분석
  • 디즈니는 큰 성공을 이루었는데 비해 유로디즈니의 상황은 도쿄와는 많이 달랐다. 거대한 다국적 기업중의 하나인 디즈니사가 유로디즈니로의 진출에 있어서 간과했던 점은 무엇인지 왜 다른 진행과정, 다른 결과를 낳았는지에 대해 정확히 분석해 의 두 디즈니 사이의 차이는 무엇에 기인하고 있으며 디즈니사가 간과했던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Ⅱ. 본론1. 토의사항Disney사의 해외진출 고려이유오늘날과 같은 국제화 시대에

  • [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유로디즈니의 대상지를 프랑스 파리근교로 결정되었고. 유로디즈니 S.C.A사 설립되었다. 1987년 3월, 유로디즈니리조트 사업을 프랑스정부와 합의하였으며, 1989년 10월부터 유로디즈니리조트의 공사가 시작되어. 1992년 4월 유로디즈니리조트를 개장하였다. 2단계 사업은 2017년까지 계속 확장 계획으로 디즈니-MGM스튜디오, 컨벤션센타, 제2의 주제공원, 과학공원, 골프장 등이 건설예정이다.2. Euro Disney의 초기 시장진입전략(1) 유로디즈니의 진입 전략월트

  • [경영학] 기업의 마케팅 사례 분석과 독자적인 전략 구성-테마파크 디즈니
  • 기업의 마케팅 사례 분석과독자적인 전략 구성-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MARKETING STRATEGYC O N T E N T SI. 디즈니社 개관 -개요-디즈니의 사업영역-디즈니의 경영전략 II. Case 분석-성공사례 : 도쿄디즈니-실패사례 : 유로디즈니III. 성공적인 유로디즈니를 위한 전략 -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SWOT분석-STDP-7PsC O N T E N T SI. 디즈니社 개관 1928년 디즈니사 설립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1971년 디즈니월드 개장-플로리

  • [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의 실패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디즈니랜드는 일본의 지바현 우라야스시(市)에 총 넓이 820.6㎢(그 중 460.2㎢가 테마파크)에 위치하고 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유로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일본과 유럽 진출 시 디즈니사는 서로 다른 환경과 해외진출의 경험 등의 차이 때문에 다른 진출 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진출 당시의 일

  • [전략경영] 유로 디즈니의 유럽진출 실패
  • 실패한 경영 전략 사례-유로 디즈니의 유럽진출 실패-▣목 차▣Ⅰ. 서 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 Ⅱ. 본 론1. 유로 디즈니의 탄생 배경 2.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1)유로 디즈니의 주요 계약 내용(2)유로 디즈니의 경영방식3. 유로 디즈니의 실패 (1)초기 유로 디즈니의 실패원인ⅰ.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ⅱ. 경영정책상의 실수ⅲ. 외부시장의 변화 Ⅲ. 결 론 1. 시사점 Ⅰ. 서 론 1. 선정동기미국이라는 나라를 떠올리면서 디즈니를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