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1) Walt Disney Company
▶ Disney 사의 구성과 연혁
▶ Disney 사의 성공 요인
(2) Euro Disney
▶ Euro Disney 설립 과정

2. Euro Disney의 초기 시장진입전략
(1) 유로디즈니의 진입 전략
▶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
(2) 시장 분석
(3) 입지조건분석 (Case Question 3)

3. 초기 시장진입실패 원인 분석
(1) 진입전략의 실패
1) 유로디즈니의 실패원인
(2) 소비자 성향 분석의 가정과 오류 (Case Question 1)

4. 시행착오 극복을 위한 전략 수정
(1) 전략 수정
(2) 경영성과 호전

5. 결론


본문내용
1. 기업개요

(1) Walt Disney Company

▶ Disney 사의 구성과 연혁
월트 디즈니 회사는 1923년 월트 디즈니와 그의 형제 로이에 의해 창립되었는데, 세개의 테마공원과 휴양단지들,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제작 배포, 소비자 물품 인증, 출판, 소매, 그리고 유한 연예사업 밴처기업들로 구성되었다
월트디즈니의 인기 꺼리들은 테마파크, 호텔, 회의시설, 상가단지, 그리고 다른 휴양지로 구성되어 있다. 1991년 월트디즈니의 수입의 71%는 테마파크로부터, 21%는 호텔로부터, 8%는 다른 자원들로부터 나왔다.
디즈니사의 가장 큰 재산은 플로리다주 올란도에 있는 29000에이커 부지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였고 3개로 나누어진 테마파크를 자랑으로 삼았었다.1971년에 개장한 98에이커의 매직 킹덤 테마파크는 7개의 테마 공원에 45개의 놀이시설물을 갖추었고 그 자리에서는 최초의 공원이었다. 100에이커에 달하는 디즈니 엠쥐엠 스튜디오 테마 파크는 영화 제작및 TV 제작 시설을 포함하고있을 뿐 아니라 헐리우드 영화 산업단지 주변을 중심으로 13개의 놀이시설을 갖추었다.
The EPCOT Center 는 8개의 부속건물에 14개의 교육적이고 오락지향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는 교육적인 Future World와 11개국 전시장에 6개의 놀이시설로 이루어진 월드 쇼케이스의 문화별 테마 파크를 아울러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Korea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관한 전략적 고민
  • 디즈니랜드를 개장했지만 개장 후 1년동안 500만명을 유치한후 방문자 수가 30%가량 급감해 실패작이라는 비난을 받아왔다.많은 여행업계 종사자들은 홍콩 디즈니랜드의 규모가 너무 작고 중국 본토 여행객들을 흡수할 수 있는 흡입력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지 사정을 잘 모르고 미국식 마케팅으로 중국인에게 다가간 것은 무리가 있다고 분석했다. 2.3.2 특징중국 본토 중심의 마케팅- 디즈니는 최근 중국 본토 사정을 잘 아는 경영진들을 새로

  • [국제경영학] 디즈니사 분석과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유로-디즈니랜드가 개장되자 곧 프랑스의 농부들은 트랙터를 끌고 가 공원 입구를 봉쇄해버렸다. 전세계적으로 보도된 이 시위는 사실 디즈니가 아닌 미국 정부를 향한 것이었다. 당시, 프랑스 정부는 보조금을 지급하며 자국의 농업을 보호하고 있었는데 미국은 이 보조금을 낮출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보도가 나간 이후에 전세계는 디즈니와 파리의 사랑 없는 결혼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그런 후엔, 경영상의 착오가 생겼다. 공원에서 알콜음료

  • [경영학] 기업의 마케팅 사례 분석과 독자적인 전략 구성-테마파크 디즈니
  • 기업의 마케팅 사례 분석과독자적인 전략 구성-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MARKETING STRATEGYC O N T E N T SI. 디즈니社 개관 -개요-디즈니의 사업영역-디즈니의 경영전략 II. Case 분석-성공사례 : 도쿄디즈니-실패사례 : 유로디즈니III. 성공적인 유로디즈니를 위한 전략 -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SWOT분석-STDP-7PsC O N T E N T SI. 디즈니社 개관 1928년 디즈니사 설립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1971년 디즈니월드 개장-플로리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로디즈니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유로디즈니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유로디즈니 실패원인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테마파크의 특징 -p4 LA 디즈니랜드 주요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러(1999) (디즈니 랜드, 월트 디즈니 홈비디오, ABC방송국, ESPN TV네트워크,폭스 패밀리 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