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의 마케팅 사례 분석과 독자적인 전략 구성-테마파크 디즈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디즈니社 개관
-개요
-디즈니의 사업영역
-디즈니의 경영전략
II. Case 분석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
-실패사례 : 유로디즈니
III. 성공적인 유로디즈니를 위한 전략
-환경분석, 경쟁자분석, 소비자분석
-SWOT분석
-STDP
-7Ps
- 본문내용
-
목표 시장
미국전역, 해외 고객층
자녀를 둔 젊은 가족층
서비스 컨셉
테마파크 디자인-7가지 고유한 모티브에 따라 구획이 나누어짐
서비스 디자인-‘Imagineer’에 의해 놀이기구 운행
캐릭터의상을 입은 직원 배치
운영전략
직원관리-’Disney University’를 통한 교육 및 훈련
디즈니만화 캐릭터-디즈니랜드와 캐릭터 산업의 연계
고객조사-’Waly Disney World Team’이라는 고객 연구전담 조직 구성
프로모션-종업원 우선정책, 각 종 사회적 이벤트 주최
서비스 전달 시스템
시설-테마파트, 호텔, 회의 시설, 레크레이션 시설을 함께 제공
서비스-’Cast member’, 안내정원
도쿄디즈니 개관
1983년 4월 지바현 우라야스시 마이하마에 설립
2001년 해상테마파트 디즈니시 개장
일본시장을 선택한 이유
-높은 국민소득, 젊은 세대들의 미국식 문화 동경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가족을 위한 공간인 테마파크와 일본의 가족중시
사회분위기 일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