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의 실패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디즈니랜드의 일본진출
1. 경제적 환경
2. 사회적 환경
3. 문화적환경
4. 지리적 환경

Ⅲ. 디즈니사의 유럽 진출
< 시장 환경 분석 >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4. 정치적 환경
5. 정책 ‧ 법률적 환경
6. 경쟁적 환경

<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
1. 유로 디즈니의 주요 계약 내용
2. 유로 디즈니의 경영방식

< 유로 디즈니의 실패 >
초기 유로 디즈니의 실패원인
1.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2. 경영정책상의 실수
3. 외부시장의 변화

< 유로 디즈니의 실패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
1.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 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3. 재무구조의 조정

<유로 디즈니의 근래 현황 >

Ⅳ. 결론
본문내용
미국의 월트 디즈니사는 1923년 월트 디즈니와 그의 형제 로이에 의해 창립된 회사로 세 가지의 테마공원과 휴양단지들,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제작 배포, 소비자 물품 인증, 출판, 소매, 그리고 유한 연예사업, 벤처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디즈니하면 미키마우스나 도날드 덕, 구피와 같은 캐릭터들을 떠올리게 되듯이 미키마우스,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피노키오, 곰돌이 푸, 라이온 킹과 같은 유명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월트 디즈니는 이러한 캐릭터들과 자신의 꿈을 총망라하여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를 개장하게 된다. 관객들이 주인공이 되어 영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디즈니랜드 건설의 배경이 된다.
1955년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문을 연 ꡒ디즈니랜드ꡓ는 디즈니사가 세운 최초의 테마파크이며 이는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 환상의 나라, 내일의 나라 등 8가지 주제 동산으로 이뤄져있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개장 당시 7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 '동화의 나라', '미래의 나라' 등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1971년 플로리다주(州)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로디즈니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유로디즈니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유로디즈니 실패원인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참고문헌 테마파크의 특징 -p4 LA 디즈니랜드 주요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디즈니 랜드목차1. 기업소개2. 사업 전략(1) SWOT 분석(2) Marketing Mix - 4‘P(3) 기타 전략① 고객 서비스 전략② 시간 테크닉 전략3. 사례 (1) 성공사례 ① 미국 디즈니랜드② 일본 디즈니랜드③ 에버랜드 (2) 실패사례① 프랑스 유로디즈니랜드② 일본의 기존 테마파크4. 종합, 정리1. 기업소개Ⅰ. 서론.과거 우리는 관광을 “굴뚝 없는 산업”이라 하였으며, 현재에도 “21C 최고의 자본”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각광받고 있으며, 개발 가치가 높은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전략 . 221) 영상산업과의 연계2)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위한 독특한 개성 부여3) 탁월한 위치선정VI. 맺음말 -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성공여부 24I. 서 론급속한 사회. 경제적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레저산업의 규모와 질이 변화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도 주 5일 근무제가 도입됨에 따라, 서민들의 여가시간이 향상되고, 늘어난 여가시간을 이용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한국디즈니 진출에 대한 설문1) 설문지 구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과 목 : 경영학원론 발표일 : 2006년 3월 31일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