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쇼핑몰 CJ몰(CJmall)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연혁
    2. 회사목표
    3. CJmall 사업채널
    4. 쇼핑몰로서의 CJmall.com의 특징

Ⅱ. CJmall.com 분야별 분석
    1. 보안정책
    2. 결제방식
    3. 상품배송
    4. 적립금/ 예치금/ 쿠폰
   5. 커뮤니티
    6. 광고전략

Ⅲ. 참여자에 따른 비즈니스모델
    1. B2C
    2. B2E
    3. B2B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CJmall은 정보통신의 발달과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여 무점포 Direct Marketing, On-line 미디어Marketing, 정보 Marketing의 새로운 유통개념에 입각하여 방송, 통신, DM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가정에서 원하는 Best Price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백화점이다. 2000년 5월 제일제당그룹이 인수하여 제2의 창업을 선언, 풍요로운 Life Style의 창조라는 새로운 Vision을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그룹차원에서 핵심사업으로 키워나가는 기업이다.

2. 회사목표
  (1) “고객감동 경영” 실천
     - 고객불만 제로화 도전 (미출하, 배송일, 사은품) 
     - 차별화된 고객 접점 서비스 제공(주문,배송) 
     - 고객별 맞춤서비스 개발

  (2) “핵심경영 역량” 강화
     - 상품 Pool 확대를 통한 성장기반 확보
     - 맞춤형 택배서비스 개발
     - 재미있는, 유익한, 사고싶은 방송 구현 
     - 그룹역량 활용한 Area-Marketing 강화

   (3) “WIN - WIN 경영” 실천
     - 우수 협력업체 발굴/육성
     - 더불어 성장하는 Partnership 구축
     -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관행 정착 

  (4) “독자적 기업문화” 창조
     - 끊임없이 탐구하는 조직분위기 조성 
     - On-Line업에 맞는 창의적, 도전적 인재 육성 
     - 자율/책임 경영의 사업부제 조기정착

3. CJmall 사업채널
TV 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힌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최고 홈쇼핑 업체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닥~~
  • cbn4***
    (2006.05.14 15:08:06)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CJ 핵심역량 및 차별화 서비

  • CJ홈쇼핑 분석 레포트
  • 인터넷쇼핑몰 기업으로 시장점유율은 2위지만 마진구조는 선두기업을 능가하고 있다. 2003년 2분기 실적은 판매총액 +2.6%, 영업이익 -20.2%, 순이익 -22.5%로 부진했으나 이는 기업내부의 문제가 아닌 내수부진, 경쟁격화 등에 기인한 것이므로 경기가 좋아지면 영업이익의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최근 중국 SMG와 연내 중국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하고 이는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계기가 될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인터넷쇼핑몰의 과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인터넷 및 쇼핑몰은 주로 10대, 20대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확산되어 지금은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그 사용인구가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젊은층이 인터넷을 주무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1. 대학생들의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 [인터넷성공사례] 인터넷쇼핑몰 반품닷컴 성공요인과마케팅분석
  •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타겟시장을 꼭 반품시장만을 잡을 것이 아니라 다른 종합쇼핑몰과의 경쟁을 하면서 자연스레 반품시장에서의 우위를 계속점해 나가야 할 것이다.경쟁사의분석① CJmall 인터넷 종합쇼핑몰이며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쇼핑사업에 진줄해 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백화점을 지향하고 있다.② 반품닷컴홈쇼핑이나 인터넷 몰의 공급 업체가 떠안은 재고품과 반품을 상

  • [인터넷비즈니스] cjmall E-business 기업사례조사
  • 분석통계자료 기능 제공으로 업무효율 증가하고, 권역별, 대리점별 물류 배송정보를 센타와 공유하여 배송시간 단축은 물론, 통합적인 물류 배송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PDA(개인용 휴대단말기)를 활용하여 배송 및 반송처리의 실시간 처리를 도우며 이는 Auto Tracking System과 일맥상통한다.(2) CJ GLS와의 연계CJmall은 CJ 그룹의 계열사인 CJ GLS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타 인터넷 쇼핑몰과의 경쟁우위 확보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 현재 CJmall의 모든 배송 업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