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홈쇼핑 기업분석 CJ 홈쇼핑 마케팅 CJ 홈쇼핑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DEX
1. CJ 홈쇼핑 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3. 조직 구조 분석
4. 내부 환경 분석
5. 향후 방안
1994~1999 기반 형성기
2000~2002 사업 확대기
2003~제 2 도약기
03년 08월 중국 상해미디어그룹(SMG)과
홈쇼핑 합작법인 설립계약 조인식
12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1.CJ 홈쇼핑 소개
CJ 홈쇼핑 연혁
1.CJ 홈쇼핑 소개
CJ 홈쇼핑 연혁
94년 12월 11월 ㈜홈쇼핑텔레비젼 법인 설립
95년 08월 국내최초 상품판매 방송 개시
96년 10월 매경 유통대상 특별상 수상
11월‘HSTV’에서 ‘39쇼핑’으로 채널명 변경
97년 01월 24시간 생방송 개시
11월 업계최초 최저가격보장제 실시
98년 12월 고객 모니터링 모임 ‘깐고모(깐깐한 고객의 모임)’결성
99년 03월 업계최초 7대 국가 공인시험 검사기관고 업무협약 체결
07월 홈쇼핑업계 최초 ‘ISO9002인증’획득
11월 업계최초 코스닥 등록 거래 개시
1.CJ 홈쇼핑 소개
CJ 홈쇼핑 연혁
00년 05월 제2회 한경 마케팅 대회 ‘시장개척상’ 수상
06월‘39쇼핑’에서 ‘CJ39쇼핑’으로 사명 변경 및 CJ Family 일원으로 새출발
09월 초현대식 최첨단 군포 물류센터 오픈
12월 대만 ‘동삼홈쇼핑’ 전략적 제휴 체결
01년 01월 CJ텔레닉스 설립
05월 국내최초 유가증권식 디지털 상품권 ‘CJ39쇼핑상품권’ 발행
06월 본사 사옥이전 및 Call Center 이전(방송 및 T/M 인프라 확충)
08월 인터넷 쇼핑몰 CJmall오픈
02년 03월위성방송 송출개시/부산 제2콜센터 오픈/오프라인 매장 CJ갤러리(강남점) 오픈
05월 여성고객 전담 엔젤서비스 개시
07월 홈쇼핑 최초 해외로 상품 수출
09월 매출 1조원 돌파/대전 제3콜센터 오픈
10월 CJ홈쇼핑으로 사명변경
CJ몰, 2002 영프론티어 어워드 인터넷서비스부문 골드상 수상
11월 2002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우수상 수상
12월 CJ홈쇼핑, 정직방송 준수 선포
국가고객만족도(NCSI) 홈쇼핑부문 1위 기업 선정
1.CJ 홈쇼핑 소개
CJ 홈쇼핑 연혁
03년 社內 품질과학연구소 개소
06월 일본 센슈카이사와 카탈로그 기술제휴
08월 중국 상해미디어그룹(SMG)과 홈쇼핑 합작 법인 설립계약 조인식
11월 CJ몰, 쇼핑몰 업계최초 국제정보보호인증 ‘BS7799’ 획득
12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홈쇼핑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Vision
2010년 내 아시아에서 가장 신뢰 받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유통회사
Mission
고객의 신뢰를 다지는 것이 기업의 참 경
쟁력이며 수익의 원천이다
1.CJ 홈쇼핑 소개
1.CJ 홈쇼핑 소개
홈쇼핑 유통 규모 소개와 성장 가능성
1.CJ 홈쇼핑 소개
연도별 경영실적 자료
홈쇼핑 시장의
성장률이 매출
액의 급성장을
대변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목 차I. 서론II. 산업분석1. TV홈쇼핑 산업 현황2. 기존 기업간의 경쟁3. 진입 장벽4. 대체재 및 보완재5. 공급자의 협상력6. 구매자의 협상력III. SWOT 분석1. 강 점 (Strength) 2. 약 점 (Weakness) 3. 기 회 (Opportunity) 4. 위 협 (Threat) IV. CJ 39쇼핑의 경쟁적 우위요소1. 수익 구조 개선2. 기술력3. 판매루트 확대4. 상품 차별화5. 고객 서비스 강화6. 신속한 택배 서비스7. 텔레마케팅 서비스8. 인터넷 쇼핑몰과의 연계V. CJ 39쇼핑의 향후 마케팅 전략1. 글로벌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분석① 타파웨어 미국에 본사를 둔 타파웨어는 전세계 130여 개국 진출 16개 공장, 매출11억$ , 세계시장1위의 다국적 기업이다.한국의 김치통이나 일본의 도시락제품까지 출시, 100여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홈 파티 세일즈’ 는 파파웨어의 대표적이고 독창적인 마케팅 기법으로 세계 곳곳에서 2.5초마다 타파웨어 홈 파티가 열린다. 타파웨어는 총 매출의 75%가 미국 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진정한 글로벌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는 19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 마케팅전략 분석의 취지Ⅱ. 마케팅 사례를 통한 전략분석1. 조성아의 ‘루나’2.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3. 고등어가 잡히지 않는 ‘안동간고등어’Ⅲ. 결론- 각 상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Ⅳ. 참고문헌1. 조성아 ‘루나’의 개요1) 조성아 ‘루나’의 소개2) 조성아 ‘루나’의 유래2. 환경분석1) 조성아 ‘루나’의 외부환경 수요특성 경쟁자특성2) 조성아 ‘루나’의 내부환경 시장점유율 경영

  • [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차별화전략
  • / 사례개요Ⅰ. 한국의 유통산업Ⅱ. 현대백화점Ⅲ. 경쟁현황Ⅳ. 백화점 업계의 고급화 경쟁Ⅴ. 유통업계의 새로운 흐름Ⅵ. 현대백화점의 무점포 유통업 진입Ⅶ. 현대백화점의 선택2. 의사결정이 요구되어 지는 부분- 문제 / 기회의 소재 (문제/기회 구조분석) 3. 최선의 대안 (소개)- 대안의 내용, 의미, 기대효과 등4. 대안 선택 이유/선택배경-기타(경쟁) 대안별 비교 검토(장, 단점, 기대효과 등)5. 실행 프로그램 (3번 추진 전략)6. 재무상황 검토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사례를 적용,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