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성공사례] 인터넷쇼핑몰 반품닷컴 성공요인과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및 연혁
본론
1. 기업분석 (제품분석)
2. 산업분석
3. 전략 분석
결론: 반품닷컴이 가야할 길
- 본문내용
-
서론
1. 선정 동기
①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성장에 따른 부작용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반품이라는 새로운 부작용이 생기게 되었다. 반품닷컴은 반품이라는 단점을 오히려 역이용해 상품화 시키면서 부작용의 해결 실마리를 제공했다고 볼 수 있다.
②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성향 변화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 가격에 민감해져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를 가진 반품이 새로운 소비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③ 독특한 아이디어로 미개척시장 공략
기존 오프라인 상점의 브랜드파워를 지닌 종합쇼핑몰과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몇몇 사이트들이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반품닷컴은 기존 시장과는 다른 반품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선점적 위치에 놓일 수 있었다.
④ 고정관념을 깬 사고의 전환
반품 닷컴은 정상적인 판매가 불가능하다는 반품 이미지의 고정관념을 깨고 반품을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으로 인식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 따라서 경제 상황에 맞추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공한 반품닷컴의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성공요인은 무엇이고,또한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기로 한다.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① 반품.com은 어떤 회사인가?
반품닷컴은 홈쇼핑이나 인터넷 몰이 공급 업체가 떠안은 재고품과 반품을 상태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해 중개 판매하는 신개념 인터넷 쇼핑몰이다. 반품을 정상적인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중고 상품보다는 높은 가격에 판매를 함으로써 소비자에겐 가격적인 메리트를
부여해주고 공급사들은 재포장 및 이월상품 등 악성으로 남아있던 상품들을 적정한 가격
에 판매를 할 수 있으며 반품닷컴은 소비자에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