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성공사례] 인터넷쇼핑몰 반품닷컴 성공요인과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및 연혁

본론
1. 기업분석 (제품분석)
2. 산업분석
3. 전략 분석

결론: 반품닷컴이 가야할 길
본문내용
서론
1. 선정 동기
①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성장에 따른 부작용
인터넷 쇼핑몰의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반품이라는 새로운 부작용이 생기게 되었다. 반품닷컴은 반품이라는 단점을 오히려 역이용해 상품화 시키면서 부작용의 해결 실마리를 제공했다고 볼 수 있다.

②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성향 변화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 가격에 민감해져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를 가진 반품이 새로운 소비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③ 독특한 아이디어로 미개척시장 공략
기존 오프라인 상점의 브랜드파워를 지닌 종합쇼핑몰과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몇몇 사이트들이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반품닷컴은 기존 시장과는 다른 반품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선점적 위치에 놓일 수 있었다.

④ 고정관념을 깬 사고의 전환
반품 닷컴은 정상적인 판매가 불가능하다는 반품 이미지의 고정관념을 깨고 반품을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으로 인식하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 따라서 경제 상황에 맞추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성공한 반품닷컴의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성공요인은 무엇이고,또한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기로 한다.



2. 기업 소개 및 연혁
① 반품.com은 어떤 회사인가?
반품닷컴은 홈쇼핑이나 인터넷 몰이 공급 업체가 떠안은 재고품과 반품을 상태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해 중개 판매하는 신개념 인터넷 쇼핑몰이다. 반품을 정상적인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중고 상품보다는 높은 가격에 판매를 함으로써 소비자에겐 가격적인 메리트를
부여해주고 공급사들은 재포장 및 이월상품 등 악성으로 남아있던 상품들을 적정한 가격
에 판매를 할 수 있으며 반품닷컴은 소비자에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쇼핑몰을 통한 성공사례는 전체 쇼핑몰에 비교해 볼 때 극소수에 불과하고 대부분의 개인 쇼핑몰들은 장기간 사업을 유지하지 못하고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98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국내 최대 경매사이트로서 입지를 지키고 있는 옥션의 성공요인을 기업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인터넷 쇼핑몰시장의 성공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연구 방법 및 구성온라인 쇼핑시장의 전반적인 내용과 옥션의 마케팅 분석을 위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목차1. 전자상거래란?1)전자 상거래의 정의2)기업과 소비자간 전자 상거래(B2C)3)전자 상거래의 발전과정4)전자 상거래의 효용2.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1)국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2)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3)인터넷 쇼핑몰 국내 실태 조사4)국내 인터넷 쇼핑몰 이용 현황3.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4.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와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 [마케팅 전략론] 아마존닷컴 Amazon.com 의 경영전략(e-bay 이베이 비교분석)
  • 사례는 인터넷이라는 환경으로 변화한 새로운 세기에 강력한 브랜드를 꿈꾸는 이들에게 고객의 경험에 밀착되어 있고, 고객의 경험을 질적으로 끌어올리고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여 그것을 기회로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는 시사점을 준다. eBay의 성공요인1) 미국적인 문화의 특성이용e-bay 의 성공요인은 가장 미국적인 문화의 특성을 살려 사업화 한 점이다. 앞서 설명했듯이 차고세일이나 이사세일은 서부시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아이마켓코리아의 점유율MRO 사업부 5,820억 원(시장점유율:27%) 건설기자재사업부 9,730억 원(시장점유율: 71%) / 총 거래규모 1조 5,500억원- 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는 시어즈(sears)와 까르푸(carrefour)가 전 세계 생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도매거래를 중개해주는 글로벌넷익스체인지(GlobalNetXchange) 및 기업이나 각종자산소유자가 중고중장비나 산업용품을 온라인경매로 판매하는 에셋라인닷컴(Assetline.com)을 들 수 있다.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인터넷쇼핑몰 이용 설문조사다른 업종에 비해서 고객연령층이 낮은 인터넷 쇼핑몰은 변화하는 고객의 소비특성과 관심분야를 계속적으로 조사분석하여 특정 타깃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최근 대학생들은 인터넷쇼핑몰을 어느 정도로 이용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서 현재 인터넷쇼핑몰의 개발 및 운영을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