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jmall E-business 기업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CJ Mall 소개
2) SWOT 분석
3) 배송, 물류 시스템
4) 싸이트 전략 : 차별화, 트랜디화, 고객중심
5) 수익성 확대를 위한 신규사업
6) 신규사업에 대한 평가

3. 결론
1) 향후 전망 및 과제
본문내용
1. 서론

CJ Mall은 CJ홈쇼핑의 안정적인 TV홈쇼핑 사업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안에 인터넷 쇼핑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였다. CJ 홈쇼핑은 철저한 품질 관리, 가격 경쟁력, 고객 감동 서비스, 고급 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홈쇼핑 1위, 세계 2대 홈쇼핑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CJ Mall의 경영 전략과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알아봄으로서 E-biz상에서 이루어지는 각종의 사업들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현실 인식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2. 본론

1) CJ Mall 소개
후발주자로서 작년까지 고속 성장
방문자 수 1위
매출 LG의 80% (외형상)
계열사 지원 多

2) SWOT 분석
Strength
온/오프라인 매체 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
CJ그룹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기대
CJ그룹의 대외적 이미지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PB 및 상품 소싱의 효율화 도모
CJ GLS의 물류 이용
전체 회원 중 약 60%가 여성

Weakness
경쟁사 대비 매출 차이
회원수의 약세
경쟁사 대비 늦은 사업 착수
취약한 인력 구조와 사업 경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Market(지마켓, G마켓) 분석
  • 인터넷 쇼핑몰을 제치고 온라인 거래시장 1위로 등극, 2008년에는 44%(8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1) 사업체2007년 1월 사이버쇼핑몰조사 결과, 사업체수는 4,529개로 전년 동월보다 158개(3.6%) 증가2) 거래액2007년 1월 사이버쇼핑몰의 거래액은 1조 3,057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5.0%(2,610억원) 증가※ 주로 가전/전자/통신기기, 여행 및 예약서비스, 컴퓨터 및 주변기기 등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데 기인 (단위 : 개, 십

  • [경영정보시스템] CJmall사례를 통한 MIS 분석
  •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코스트 및 납기의 개선이 시급하게 되었다. 특히, 고객지향, 고객만족, 시장요구에 대한 적응을 위해 공급체인의 혁신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더구나, HP, Digital, Dell, Walmart, 미국 섬유산업, 식료품업계, 의료제품업계, 자동차업계 등에서의 최근의 공급체인관리 성공 사례들이 공급체인관리 기법의 확산을 촉진하고 있다.끝으로, 최근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등에 의해 기업내 프로세스가 정보화, 통합되고 EDI(Electroni

  • [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사례 분석 -인터파크 & 롯데닷컴
  • cjmall, hmall, 인터파크, 한솔cs클럽 등이 운영 중이다. 제 2장 본론-사례분석 (인터파크&롯데닷컴)1. 인터파크1) 인터파크 내부분석① 인터파크 소개인터파크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로서 를 의미한다. 인터파크는 7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유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전문쇼핑몰의 장점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함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인터넷 등 제반 IT 산업의 기술발전이 급격히 이루어지게 함.(단위 : 백만 달러)< 베트남 정보통신산업 성장 추이>자료 : EIU, Vietnam Telecoms and Technology, 2008. 6.3 해외 진출 사례 분석강점(Strength)∙ 경제성장 – 연평균 7.1% ∙ 빈곤층 감소 및 중산층 증가 ∙ 생산가능 인구 증가∙ 지리적 근접성으로 인한 물류 경쟁력기회(Opportunity)∙ 외국인 투자 증가∙ 국영기업 민영화 및 금융자유화 ∙ 도시화 진전에 따른 인프라 개발 수요 증대 및 우리 정부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기업의 투자 여력도 낮음* 다른 유통채널에 비해 낮은 매출총이익율,높은 초기투자비용 및마케팅.물류비용이 주요원인*매출총이익율 : 인터넷 쇼핑몰 ( 10~15 %), 백화점 ( 25 %)할인점 ( 15 % )공급망 관리,배송.물류체계,거래를 지원하는 금융기능등 부가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분야의 투자 및 여건이 아직은 미흡유통 시장 구조변화 가시화* 온라인으로 진출한 대형 오프라인 업체는상품조달협상력,기존 제조사와의 협력관계등을 바탕으로시장점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