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전략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명 (존재이유)
2.목표설정
3.전략 수립
4.전략 실행
5.평가 및 통제 (향후 전략)
본문내용
한국 야쿠르트 회사 소개

상호 : ㈜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대표이사 : 김순무 사장
본사주소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매출액 : 9,050억원(2004년 기준)
자본금 : 500억원
인원현황 : 직원 1,700명
조직현황 : 16개 지점, 85개 영업소, 550개 영업장, 7공장, 2물류소
사업영역 : 발효유, 라면, 스낵, 음료, 먹는 샘물, 레토르트
관계사 및 자회사 : 나드리 화장품, 비락, 파스퇴르유업

발효유 시장 경쟁 상황 (1998년)


파스퇴르 요구르트(1988년 파스퇴르 유업)
불가리스 (1990년 남양유업)
메치니코프 (1995년 한국야쿠르트)
닥터캡슐 (1997년 빙그레)
장에는 GG (1998년 매일유업)
네버다이칸 (1998년 서울우유)


장에 집중된 시장구조
불가리스 독주 & 나머지 맹추격
경쟁심화에 따른 시장 포화현상



불가리스를이길 수 있는새로운 발효유 시장 창출을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 마케팅 실패사례 남양유업 니어워터 o2
  •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니어워터02의 제품의 특성 중 피부와 피로회복 등에 좋은 점이 있음을 강조하는 것 등도 소비자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겠다.( 참고자료 )1. 남양유업 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2. 남양유업 니어워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3. 니어워터 o2 브랜드전략3. 2002. 8. 5, 연합뉴스4. 2002. 6. 22 연합뉴스5. 2000. 6. 4 연합뉴스6. 2000. 6. 25. 연합뉴스7. 2002. 10. 30 연합뉴스

  • [실패사례]남양유업 니어워터 마케팅실패사례
  • 전략에서 실패한 후 미과즙 음료시장을 2%가 독식한 상황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실패의 원인을 알고 남양유업도 니어워터O2때부터는 막대한 마케팅비(광고등)을 쏟아부었지만, 2%의 거대한 시장점유율(약90%)을 따라 잡기란 힘들어 보인다.3-2 니어워터의 마케팅니어워터는 미과즙 음료의 선발제품인 니어워터를 ‘처음 만나는 새로운 물’이라는광고컨셉으로 TV를 중심으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출시 초기에는 신제품으로써 PRODUCT 컨셉, 제품명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한국시장에서의 코카콜라코카콜라가 음료시장 총공세에 나섰다. 코카콜라는 영업방식을 직영체제로 전환한 데 이어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6억 달러에 달하는 거액을 투자한 가운데 진행되는 코카콜라의 시장 구조조정은 IMF한파로 위축되고 있는 음료시장 전반에 적잖은 파장을 몰고 올 전망이다. 코카콜라의 공격경영의 실체와 이에 대한 국내 음료업체들의 반응 등을 살펴본다.코카콜라의 한국시장 공세가 뜨겁다. 코카콜라의

  • [국제경영]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및 사례
  • < 목 차 >Ⅰ.서론Ⅱ.본론1.글로벌 경영2.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1) 현지화의 개념2) 현지화의 필요성3) 현지화 전략4) 현지화 경영사례5) 해외투자 마찰과 경영의 실패 사례6) 대응방안Ⅲ. 결론Ⅰ.서 론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다. 기업이 해외진출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그러나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해야한다. 현지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제

  • [생산운영관리](주)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400` 생산과 운영관리
  • 야쿠르트. 현재 수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난무하는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현재까지 굳건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인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책임의식을 갖고 한강의 기적과 시대를 같이하고 있다.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배우기 위해 성장을 거듭하는 야쿠르트의 마케팅 전략 사례를 분석하기로 결정했다.Ⅱ. 기업 소개1. 한국야쿠르트의 연혁① 1969 - 1978년 : 창립 및 유산균 전문업체로의 기반 정착기한국 야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