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사례]남양유업 니어워터 마케팅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1 경영이념
1-2 주요 생산제품
1-3 기업재무현황(남양유업기업)
1-3-1 대차대조표
1-3-2 손익계산서

2. 외부시장분석
2-1 99년 이후 음료수시장
2-2 여름음료시장(5월 - 9월)
2-3 경쟁업체
2-3-1 매일유업
2-3-2 한국야쿠르트
2-3-3 롯데칠성

3. 내부적 환경분석
3-1 미과즙 음료시장
3-2 니어워터의 마케팅
3-3 경쟁제품 2%
3-3-1 2%의 돌풍
3-3-2 제품이름
3-3-3 초기 광고

4. 니어워터의 마케팅 실패요인
4-1 SWOT분석
4-2 내부적 실패
4-2-1 초기시장접근에의 어려움을 가지고 시작
4-2-2 주요 소비자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
4-3 외부적 실패
4-3-1 시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후발주자 2%의 적극적인 광고, 홍보전략
4-3-2 사회환경적 영향

5. 개선방법
5-1 광고 홍보투자 강화
5-2 꾸준하고 일관된 제품명 사용
5-3 타겟선정의 중요성
본문내용
현재 남양유업에서 밝힌 2002년도 목표 매출액 : 7천 3백억원 예상
2001년도의 매출액 6천 6백억원중 약 8%에 해당하는 520억원이 음료수시장의 매출액이며, 이는 음료수 시장이 매우 중요한 시장임을 보여주고 있는 수치
음료제품 매출 : 알로에생 184억, 니어워터O2 155억, DHA오렌지 101억원, 여린잎 녹차 35억원 외 20여가지제품.
2002년도 역시 9월까지의 매출액을 살펴보면 총예상매출액의 약 14%에 달하는 840억원이 음료수시장의 매출액, 갈수록 음료수시장의 크기는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2프로부족할때 성공사례와 니어워터 O2 실패사례분석
  • 남양유업 - 니어워터 O2 23-261. 회사소개1) 연혁2) 기업이념2. 제품소개3. 마케팅 방식4. SWOT분석5. 실패요인1) 내부적 실패요인2) 외부적 실패요인① 경쟁자의 영향② 사회환경적 영향 26-281. 음료시장의 전망2. 미과즙 음료시장 상황3. 하반기 전망4. 향후 전략【출처】 28들어가기에 앞서.현재 미과즙 음료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2% 부족할 때」는 요즘 흔하게 마시는 미과즙 음료수로 대변된다. 미과즙 음료 시장에서는 독점이라고 말

  • 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실패하는 것임을 이번 과제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창업을 위한 철저한 사전조사와 준비가 10년 20년 후의 밝은 청사진의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예비창업자의 인식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문헌-창업스토어 http://blog.empas.com/koalamint-한솥도시락 http://www.hsd.co.kr-롯데칠성음료 http://company.lottechilsung.co.kr-크린토피아 http://cleantopia.com-한경희생활과학 http://www.ihaan.com-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영구아트 http://www.younggu-art.com-

  • [마케팅] 이온음료시장에서의 STP전략
  • 실패사례를 통해서 각 제품들의 S.T.P전략을 살펴보고, 포지셔닝 맵과 SWOT분석을 바탕으로 포카리스웨트의 마케팅 개선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조사 결과 공통적인 부분은 해당 제품군에서 첫 번째로 진입한 제품들은 시장선점 효과로 인해서 쉽게 점유율을 빼앗기지 않는다는 점이다. EX ) 게토레이, 포카리스웨트, 비타민워터(이름의 선점) 후발주자라도 틈새시장을 잘 공략할 경우 성공적으로 시장진입이 가능하다.EX ) 비타민 워터 - 세분화, 스토

  • [국제마케팅] 건강음료 17차 마케팅 전략의 적정성과 향후 전략 제시
  • 마케팅에 발목을 잡혀 시장에서 퇴출당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이번 조사는 현재 성공적으로 출시 후 시장에서 지배자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17 茶’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진단하여 본 후 설문지를 통하여 얻어진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인식과 구매 결정 요인들을 통해 기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완점이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과거의 실패 사례를 되풀이 하지 않는 것에 있다.(2) 주제 선정 배경① 니어워터 실패 사례남양 유업은

  • [마케팅전략] 17차의 마케팅 성공 전략
  • 남양의‘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캠페인의 시작이자핵심이었다.서 론■ 주제 선정 배경1. 니어워터 실패 사례남양 유업은 99년 3월 니어워터라는 미과즙 음료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도입 초기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었으나 경쟁 대기업들의 유사 제품 출시 이후 자본력과 마케팅 능력에서 한계를 보이면서 롯데 칠성 음료의 ‘2% 부족할 때’ 에게 시장 점유율 90%를 내어 주게 된다. 이번 조사의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