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마케팅 실패사례 남양유업 니어워터 o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원론
( 마케팅 실패사례 : 남양유업 니어워터 o2 )
- 목 차 -
1. 회사소개
1-1 경영이념
1-2 주요 생산제품
2. 외부시장분석
2-1 99년 이후 음료수시장
2-2 여름음료시장(5월 - 9월)
2-3 경쟁업체
2-3-1 매일유업
2-3-2 한국야쿠르트
2-3-3 롯데칠성
3. 내부적 환경분석
3-1 미과즙 음료시장
3-2 니어워터의 마케팅
3-3 경쟁제품 2%
3-3-1 2%의 돌풍
3-3-2 제품이름
3-3-3 초기 광고
4. 니어워터의 마케팅 실패요인
4-1 SWOT분석
4-2 내부적 실패
4-2-1 초기시장접근에의 어려움을 가지고 시작
4-2-2 주요 소비자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
4-3 외부적 실패
4-3-1 시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후발주자 2%의 적극적인 광고, 홍보전략
4-3-2 사회환경적 영향
5. 개선방법
5-1 광고 홍보투자 강화
5-2 꾸준하고 일관된 제품명 사용
5-3 타겟선정의 중요성
마케팅 실패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