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마케팅 실패사례 남양유업 니어워터 o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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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원론
( 마케팅 실패사례 : 남양유업 니어워터 o2 )
- 목 차 -
1. 회사소개
1-1 경영이념
1-2 주요 생산제품
2. 외부시장분석
2-1 99년 이후 음료수시장
2-2 여름음료시장(5월 - 9월)
2-3 경쟁업체
2-3-1 매일유업
2-3-2 한국야쿠르트
2-3-3 롯데칠성
3. 내부적 환경분석
3-1 미과즙 음료시장
3-2 니어워터의 마케팅
3-3 경쟁제품 2%
3-3-1 2%의 돌풍
3-3-2 제품이름
3-3-3 초기 광고
4. 니어워터의 마케팅 실패요인
4-1 SWOT분석
4-2 내부적 실패
4-2-1 초기시장접근에의 어려움을 가지고 시작
4-2-2 주요 소비자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
4-3 외부적 실패
4-3-1 시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후발주자 2%의 적극적인 광고, 홍보전략
4-3-2 사회환경적 영향
5. 개선방법
5-1 광고 홍보투자 강화
5-2 꾸준하고 일관된 제품명 사용
5-3 타겟선정의 중요성
마케팅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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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아제약 박카스, 광동제약 비타500(비타오백),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이프로부족할때), 한국야쿠르트 비락 식혜, 웅진식품 초록매실, 남양유업 니어워터
  • 남양은 매월 1천만 개 정도씩 이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참고문헌김동혁 / 매실음료 섭취가 대학축구선수들의 심혈관계 및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상지대학교, 2011신우진 /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3오만덕 외 1명 / 2% 부족할 때 캠페인 사례연구, 한국광고학회, 2011이희복 외 1명 / 동아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뷰, 한국광고학회, 2008이동철 외 1명 / 광동제약 신제품

  • [국제마케팅] 건강음료 17차 마케팅 전략의 적정성과 향후 전략 제시
  • 마케팅에 발목을 잡혀 시장에서 퇴출당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이번 조사는 현재 성공적으로 출시 후 시장에서 지배자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17 茶’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진단하여 본 후 설문지를 통하여 얻어진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인식과 구매 결정 요인들을 통해 기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완점이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과거의 실패 사례를 되풀이 하지 않는 것에 있다.(2) 주제 선정 배경① 니어워터 실패 사례남양 유업은

  • [마케팅전략] 17차의 마케팅 성공 전략
  • 남양유업의 17차> 이렇게 롯데 칠성 음료의 2%부족 할 때의 성공요인은 대부분 마케팅 적 요인에서 비롯 되었다. 남양 유업의 니어 워터가 초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도 롯데 칠성의 마케팅 능력에 무너진 것을 보아 현재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17차의 경우도 충분히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보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 대한 문제의 중요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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