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주)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400` 생산과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 소개
1. 한국야쿠르트의 연혁
2. 매출액의 증가
3. 한국야쿠르트의 주요 사업 및 제품

Ⅲ . 야쿠르트 400의 마케팅 전략 및 시장 전략
1. 야쿠르트의 시장분석(SWOT)
2. 야쿠르트 400의 시장도입목적 및 출시 이유
3. 경영전략 - 『야쿠르트 400 』경영 전략

Ⅳ. 야쿠르트 400의 성공전략
━경쟁 우선 순위, 흐름전략, 생산 전략
1. 경쟁우선순위
2. 라인 흐름전략
3. 재고생산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야쿠르트 판매 30주년 및 향후 30년 동안의 새로운 야쿠르트 주력상품으로 한국 야쿠르트에서 특별히 야쿠르트 400을 출시한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 가장 주된 이유는, 기존의 야쿠르트나 야쿠르트Ace보다 면역력을 높여서 단순한 음료 차원이 아닌 많은 유산균을 함유하여 건강상의 여러 혜택을 준다는 것을 어필하여 면역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중년층 이상의 고객들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함이다.
시중 야쿠르트에는 유산균이 1㎖당 1000만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한국 야쿠르트에서 나온 야쿠르트나 야쿠르트 에이스의 경우에는 이보다 10배가 더 많은 1억 개가 들어있다고 한다. 그러나 야쿠르트 400에는 이보다 5배가 더 많은 5억 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80㎖짜리 야쿠르트 400 한 병을 마시면 최소한 400억 개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야쿠르트 400을 한 병 마시면 일반 야쿠르트 5병 마신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일본의 연구발표에 의하면, 유산균의 수가 많으면 면역력을 증대시켜주고, 방광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반 야쿠르트나 야쿠르트 에이스에는 Ca, Fe, Vit등의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야쿠르트 400에서는 여기다가 면역력까지 첨가시켜서 소비자의 건강상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죽 제조업(제조기업), 피혁의류 제조업(제조기업), 생수 제조업(제조기업), 모바일PC 제조업(제조기업), 유리제품 제조업(제조기업), 황토벽돌 제조업(제조기업), 이동통신단말기, 블루투스칩 제조업(제조기업)
  • 한국야쿠르트, 동원산업 등이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그 외에 중소기업체들은 연간 매출이 약 30억원 안팎으로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한 실정이다.국내 먹는 샘물시장의 메이저 3사인 진로, 제일제당, 풀무원 3사의 사업현황은 다음과 같다.한편 상기 빅3사 이외에도 해태샘물로 시장에 진입한 해태음료는 판매목표를 150억원으로 잡았으며 롯데칠성도 최근 아이시스를 브랜드로, 지난해 흑성산음료를 인수한 조선맥주는 퓨리스로

  • [노인복지] 시니어클럽 조사
  • 운영을 지원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이다. 2. 시니어클럽의 목적 지역사회 시니어클럽의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다.① 지역사회 노인에 맞는 일자리를 개발하고 보급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노인의 경제와 사회 활동의 기회를 확대한다. ② 노인 인력을 창조적으로 활용함으로 국가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연령이 아니라 능력이 중심이 되는 고령사회의 기반을 구축한다. ③ 경륜과 경험을 지닌 노인에게

  • [국제경영] 동유럽 사유화의 문제점 고찰
  • 2008.5.13뉴스핌 2007-11-20 김진우 기자ENEWS 2010 12.15디지털타임스2011년 03월 29일헤럴드경제 2005-09-30 양춘병기자매일경제 2006-05-09 백순기 기자 / 정혁훈 기자 / 방정환 기자NEWSIS 2011.2.28 정병준 기자쿠키경제2007.04.25 고세욱 기자동유럽의 민주화 (이상환 외 지음 |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체코 자동차산업협회(SAP)북한토지연구실(www.nkland.org)국제무역연구원 무역전략실 김영우 연구위원 체코 시장이 떠오른다감사합니다 ^^

  • 꼬꼬면 생산관리
  • 주 소비층이라 생각하고 이들에게 맞추어 생산 수준 등을 설정했다. 그러나 8월 실제 출시 결과 10~20대가 주 소비층이 되었고, 그에 따라 예측보다 큰 수요가 생겨나 초기 생산과 수요의 일치에 실패하였다. (수요>생산)3.생산능력의 확장시도한국 야쿠르트 라면의 전 라인은 현재 이천공장에만 존재하고 있다. 연 매출은 1941억으로 자본금 500억, 종업원 수 257명이 일하고 있으며 생산라인은 주, 야간 교대로 24시간 운영되고 있다.현재 생산라인은 A부터J

  • [국제경영A+] 팔도 도시락 러시아 성공기
  • 한국야쿠르트 소개*한국야쿠르트1969 - 19781969년 11월 한국야쿠르트 주식회사 창립총회 개최유산균 발효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시장을 개척1979 - 19881983년, 팔도라면을 생산, 판매 및 수출 개시  ( 라면 사업의 시작을 통해 사업다각화의 기틀 마련)1989 - 1999회사의 로고, 심벌 등 CI를 새롭게 정비1995년 5월 음료시장에 진출2000 - 2005야쿠르트 400, 윌, 쿠퍼스 등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유산균 발효유시장 선도2005 - 현재발효유를 중심으로 한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