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유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화장품 유통채널,SWOT,경쟁사 )
4. 4P 분석
5. 성과
6. 향후과제
7. 자료출처
본문내용
AMORE PACIFIC

95년 출시된 헤라는 국내 최초의 고품격프리미엄 화장품으로서 그 당시 외국기업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성장한 태평양의 대표 브랜드이다. 04년 설화수와 더불어 단일 브랜드 매출액 3000억을 달성하였다.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이 세계시장 공략을 목표로 97년 세계 뷰티산업의 메카라 할 수 있는 프랑스 시장에 출시한 향수 브랜드로 큰 인기를 끌었다.

라네즈는 94년에 탄생되어 우리나라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6년 연속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하고, 여성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

97년 처음 소개된 한방 화장품 설화수는 04년 단일 브랜드로 매출액 3000억을 돌파 하였으며, 2001년에서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91년 처음 출시된 마몽드는 98년 제품 리뉴얼을 거치면서 소비자에게 오랜기간 사랑받는 태평양의 대표 장수 브랜드로 인식되었다. 그리고 현재 중국에서 라네즈와 함께 고급화장품으로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참고문헌
태평양 아모레 퍼시픽 홈페이지 - http://www.amorepacific.co.kr/


네이버 - http://www.naver.com


삼성경제연구원 - http://www.seri.org/


엠파스 -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정리 잘되어있고 좋은것 같네요 ㅋㅋㅋ
  • blyt***
    (2011.11.24 16:50:41)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

  • 아모레 퍼시픽 기업사례 분석
  • 아모레 퍼시픽기업사례 분석1. 기업소개2. 아모레 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3. 화장품시장 현황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5. 설화수의 마케팅 전략 분석1. 기업소개(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이라고 표기, 또한 영문으로는 AMOREPACIFIC CORPORATION라 표기함.(2) 주요사업내용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비누, 칫솔, 세제포함)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를 하고 있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관리4. 시세이도 :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독특한 유통 정책-생산 단계에서는 합자를 통해 직접출자-각 지역의 고급 백화점과 호텔에서 제품판매-이미지가 좋지않은 소매점에서 상품이 판매 되지 않도록 한정된 유통라인을 선택2) 대도시 집중 공략 전략- 진입초기 북경과 상해 소비자들을 집중적으로 공략5. 중국 본토 화장품 브랜드 현황 -MAYSU(美素) 전국에 4,500여개의 매장 확보, 현재 중국 미용업의 상징적 브랜드가 되었음 매장과 피부 관리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 진출 전략
  • 아모레퍼시픽-사업부문)2008. 09. 아리따움 오픈~현재 “2015년 글로벌 TOP 10” 목표: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집중(2) 아모레 퍼시픽 기업 현황1) 기업 실적 출처: naver 금융2) 분기별 매출액(동종 업종 비교 자료)출처: naver 금융3) 주식현황 (동종 업종 비교 자료)출처: naver 금융(3)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현황 1) 아모레 퍼시픽 해외진출 연혁해외 현지법인 : 13개사지역구분법인명중국AMOREPACIFIC Trading Co.Ltd.AMOREPACI

  • [국제 경영 분석]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프랑스(FRANCE) 진출 성공사례 원인과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전략 분석
  • 아모레 퍼시픽이 탄생했다. 아모레 퍼시픽은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 업계 1위, 대표기업으로 선도했으며 1978년 설립된 기술연구원을 통해 기술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미의 이미지인 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인 PACIFIC 이 만나 탄생된 어울림의 아름다움을 뜻하는 AMORE PACIFIC은 생산 및 판매의 현지화, 글로벌 브랜드화, 다각화(M&A) 등의 전략적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2015년까지 뷰티사업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