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기업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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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2. 아모레 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3. 화장품시장 현황
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
5. 설화수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본문내용
-
③ 연구관리
혁신적인 연구지원 현황과 연구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활동
- 과제관리 시스템(PPMS): 아모레퍼시픽만의 고유한 과제 관리시스템인 PPMS
(PACIFIC PROJECT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음.
- 6-SIGMA혁신: 2002년부터 6-SIGMA 혁신을 도입함. 6-SIGMA 혁신활동은
연구원들이 감이나 경험위주의 연구활동에서 데이터에 근거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음.
- 기술대상, 우수연구원 선발, 아이디어 제안
④ 연구원육성제도
- 국내연수제도: 개인학습계획에 따른 의무적 학습이수, 외부기관 초청교육, 사내장학
생 선발하여 석사 이상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등록금 등 지원
- 해외연수제도: 해외소재의 대학, 기업, 연구소 등으로의 연수를 지원함. 기타
세미나, 학술회의, 포럼참가 등을 지원함
- 직무교육 : 신입사원의 직무교육 수행, 외국어강좌 등 개설
⑤ 마스터제도: 마스터(Master)를 한 종목에서 누구보다 뛰어나고, 탁월한 연구능력을 가
지고 있는 장인으로 정의하고, 앞으로 기술연구원이 경쟁력을 갖고 최고
기술로 키워나가야 할 분야에 마스터를 육성하고 있음
(10) 재무상태 (대차대조표)
(단위: 백 만원)
구 분 2009 2008 2007 2006 2005
자산 유 동 자 산 550,260 445,139 414,182 383,927 669,380
고 정 자 산 1,113,750 1,010,039 854,210 729,610 699,432
총 계 1,664,010 1,455,178 1,268,392 1,113,537 1,368,812
부채 유 동 부 채 217,158 199,425 177,127 181,339 209,192
고 정 부 채 147,138 140,448 137,986 134,454 154,715
총 계 364,296 339,873 315,113 315,793 363,907
자본 자 본 금 34,508 34,508 34,508 34,508 55,570
자본잉여금 712,702 712,702 712,702 712,702 504,563
이익잉여금 529,897 338,561 202,867 56,104 866,763
자 본 조 정 22,608 29,534 3,202 -5,570 -421,991
총 계 1,299,715 1,115,305 953,279 797,744 1,004,905
2. 아모레 퍼시픽의 지속가능 경영
(1) 뷰티 파트너와의 상생협력
부 문 사업부 뷰티 파트너 인 원
방 판 방판
리리코스 아모레 카운셀러
뷰레이터 35,445명
2,070명
시 판 아리따움
마트
이니스프리 아리엘
지니
허브니아 1,201명
870명
237명
MC&S 메스코스메틱
설록 플로라
ㅌ레이터 1,161명
181명
① 아모레 카운셀러:
- SSEP(영업력 향상 프로그램) 도입, 베스트 프랙티스 50항목 사례집 발간
-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자원봉사 동아리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
- ‘카운셀러 대회’를 개최, 카운셀러 고충상담 전화인 ‘카운셀러 080’을 운영, 판매 우수자의
해외 연수제도
② 아리엘:
- SSEP 도입, 카운셀링 마스터 자격 인증
- 고객감동 사례집 발간, ‘아리엘 CS STAR’ 선정
- 월듭전과 함께 ‘아름다운 씨앗 하나(1매장 1결연)’ 활동 전개
③ 지니:
- SSEP 도입
- 고객감동 사례집 발간, ‘지니 CS STAR’ 선정
- 우수 지니를 선정, 매장 운영을 위탁하는 위임직거래제도 시행
④ 플로라:
- ‘플로라 소명과 행동강력을 개발, 도입
- 승진기회를 부여하고자 비기너, 주니어, 시니어, 마스터로 이루어진 4단계 직급 체계를
운영
- 4단계 직급에 맞는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 실행
- 우수 마스터를 선발하여 노하우를 다른 플로라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강사로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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