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택
2. 기업 소개
1) 오늘날의 닌텐도가 있기까지......
2) 회사 개요
3) 주요 연역
3.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ackage
4.결론
<참고 자료 및 참고 웹 사이트>
- 본문내용
-
1. 기업 선택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의 선두 자리를 내줘야 했던 닌텐도가 최근 SONY 제품들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 있다.
닌텐도는 지난 회계연도(2006.4~2007.3)에 1742억9000만엔(14억7000만달러)의 순익을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닌텐도가 지난해 11월19일 미국 시장에서, 12월 2 일 일본 시장에서 선보인 Wii는 전 세계적으로 580 만대가 팔렸으며, DS 소프트웨어는 지난해 1억2355 만개가 판매됐다. 전년 판매량이 4995만개라는 것을 감안 한다면 실록 엄청난 증가 폭이 아닐 수 없다.
국내 시장 실적만 보더라도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 라이트(닌텐도DSL)’는 국내 출시 이후 4개월 간 27만대가 넘게 팔렸다. 관련 게임 타이틀의 판매도 활발해 업계는 누적 매출액이 약 35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닌텐도의 약진은 단순히 수치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도 쉽게 확인 할 수가 있다. 지하철에서만 보더라도 자리에 앉아 닌텐도DS를 즐기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 10여 년간 SONY의 제품들에 밀려 연전연패하던 닌텐도가 이렇듯 다시 한 번 과거의 영광을 재현 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를 분석해보겠다.
2. 기업 소개
1) 오늘날의 닌텐도가 있기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닌텐도를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이러한 닌텐도가 비디오 게임 사업을 시작한 지는 불과 2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았다.
1977년 처음으로 비디오 게임을 출시하였던 닌텐도는 1980년에 현재의 ‘게임보이’나 ‘닌텐도DS'의 근원이 되는 휴대용 게임기를 출시하였으며 1983년 ‘패밀리 컴퓨터(이하 패미 컴)’ 출시를 통해서 닌텐도의 사업구조가 크게 바뀌게 되었다.
패미컴은 1개의 하드웨어에 1개의 소프트웨어만 사용 가능한 기존의 상품과는 달리 카세트를 교체함으로써 또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 단기간에 상품 수명이 끝나는 완구에서, 하나의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확립할 수 있는 형태로 바뀌게 되었다. 이 상품을 계기로 트럼프와 화투를 일본 내수용으로 판매했던 작은 회사가 단기간에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진 글로벌 컴퍼니로 변신하게 된 것이다.
이후 1985년 ‘동키콩’에서 조연으로 등장했던 마리오를 세계적인 캐릭터로 만든 ‘슈퍼 마
- 참고문헌
-
비디오 게임전문 사이트 루리웹 http://www.ruliweb.com
게임잡지 패미통
게임 쇼핑몰 NEO 게임 http://www.neomol.com
닌텐도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
2006년 12월 21일 닌텐도 CEO 이와타 사토루 인터뷰
2007년 5월 31일 조선일보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