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마케팅관리]`닌텐도DS`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전전략

6. 개선방안
1) 심각한 불법복제 문제
2) 쉽게 질릴수 있는 게임타이틀
3) 젊은 남성층 게임 매니아들의 외면
본문내용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
-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술
- 완벽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 작고 가벼운 사이즈 : 세로:73.9mm 가로:133mm 중량: 약218g
- 무선통신 기능을 통한 멀티플레이

2) 가격전략
- 본체 가격 15만원 : 이는 경쟁제품인 PSP에 비하여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기능성을 강조.
- 소프트웨어 가격 2~3만 원대, 가격부담을 낮춰 국내의 잠재적 게임 수요층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려는 목적

3) 유통전략
- 닌텐도 전문매장 설치
-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대형서점 예)애니랜드 코엑스점, 애니랜드 대구 교보문고점
- 온라인 판매

4) 촉진전략
- 한국지부 설립 통해 소프트웨어 로컬라이징에 힘씀
-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정식 발매되는 최신게임을 가장 먼저 제공하고 특가판매 등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
- 게임기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장/이벤트몰 설립
- 장동건, 이나영 등 톱스타 광고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게임기 임을 강조.
- 박수홍, 차태현 동시 출현 광고를 통해 무선기능인 Wi-Fi 기능으로 멀티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강조.
- TV주요 시청 시간대까지 게임 광고의 폭을 넓혀 게이머만이 아닌 일반인 대상으로 광고의 범위를 확대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열려요
    .........어떻게된거죠
  • kki***
    (2009.06.02 19:39: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도 괜찮고 깔끔하고 보기좋네요
  • dnqud***
    (2008.11.10 14:17:14)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성공사례 vs 실패사례
  • 전자자치체 시스템에 공급된 이후, 올해에는 히타치시스템을 통해 구마모토 회계 시스템에 리포팅 툴을 공급하는 실적을 달성.동남아 시장에서는 영문 버전을 베트남 신한은행 지점에 공급했으며 LG생활건강 베트남 공장에 공급했다. 최근에는 파키스탄 내무부에 레포트 디자이너를 납품하는 등 시장 확대. 현재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시장 분석 및 현지 업체 선정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함.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관리체계에 대한 평가가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제주항공은 비행감시시스템을 구축해 매일 운항자료를 수집하고 위험 요인을 세분화시켜 분석하고, 이에 따른 조종사 훈련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비행감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제주항공은 국제민간 항공기구인 ICAO의 안전기준에 따라 훈련, 양성된 사내 감독자들이 운향, 정비, 객실, 운송 등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전 분야에서 감시 및 예방적 안

  • 제주항공,항공마케팅,성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항공기 전세 등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④ 기내 오락기 대여 서비스탑승객이 기내에서 오락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오락기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실시한다.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를 안내방송 후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제공한다. 닌텐도DS는 편당 5대씩 탑재하며, 운항시간 중 약 30~40분 정도 오락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오락기 대여 서비스는 젊은 층인20~30대 고객들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및 연구문제 확인 - 서베이 대상 설정- 설문지 제작- 설문 방법 구상- 인터뷰 수행 - 데이터 분석- 연구결과 정리 - PR전략 제안 - PR프로그램의 기대 효과4단계: 목표 및 소구 공중 설정5 단계: 후속 자료 수집 및 분석6 단계: 실행 전술 디자인- 총점검, 상황 및 문제 파악 - 목표설정- 소구공중 설정 - 전략구상 - 세부사항 기획7단계: PR수행8단계: 평가(4) 홍보와 PR, 광고와 PR 어떻게 다른가홍보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광고, 퍼블리시티, 섭외, 선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닌텐도 Wii3) 소니Ⅲ.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2. 펩시 성공 비결3. M&A를 통한 펩시의 창조 경쟁력Ⅳ. 우리나라의 창조경쟁력결론창조 경쟁력의 조건1. 미래 CEO의 조건: 창조적 리더십2.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서론Ⅰ. 현대 사회의 트랜드 변화 및 흐름글로벌 경영, 리스크 관리 경영, 감성 경영, 인재 경영, 가치 경영, 고객 중심 경영. 모두 21세기 이후 거론되고 활성화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