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니치마케팅이란?
왜 니치마케팅인가
니치마케팅의 핵심 요소
니치마케팅 핵심 전략
니치마케팅 사례 분석
1. LGTelecom
2. South-West Airlines
3. 와인폰
- 본문내용
-
니치마케팅이란?
‘niche’ = ‘남이 모르는 좋은 낚시터’
틈새를 의미하는 말
소규모의 시장에 대한 특화된 상품을 가지고 시장 영역을 만드는 것
상품의 제조에서부터 판매, 사후 서비스, 폐기 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한 마케팅 방법
왜 니치마케팅인가
경쟁이 격화된 시장에서 특화된 상품을 개발
- 독점적인 지위를 누릴 수 있는 장점
대기업과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면서 자기만의 시장을 개척
약체 기업이나 중소 기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작게 행동함으로써 더 크게 될 수 있다.’
.
.
.
LGTelecom OZ
2008년 4월경 출시된 3G 이동통신 서비스
후발주자라는 약점
기존 진출 업체들이 3G 시장을 장악
기술적 약점
2달만에 OZ 가입자수 17만명 돌파
기존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