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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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목적
선정동기
본론
정의
조건과 전략
이론적 특성
니치마케팅과 블루오션의 차이점
효과
성공사례 분석
실패사례 분석
결론
평가
활용사례로 본 니치마케팅의 필요성
본문내용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차후 마케팅 활용에 있어서 좀 더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이 목적
기업은 남들이 잘 접근하지 않거나 미처 접근하지 못한 시장을 찾아 거대한 마케팅의 틈새 속에서 기업은 항상 틈새시장을 잘 노려야 함
초기 시장에 진입할 시에 틈새시장을 노려서 시장에 있어서 우위를 확보하는 기업이 많아짐
Niche, 니치란 틈새, 빈틈이라는 뜻
니치상품은 일반 상품군의 구분을 세밀하게 연령층, 성별, 직업별, 특정 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발하여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
일정기간 독점적인 지위를 누릴 수 있는 장점

최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 니치 마켓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틈새에 숨어 있는 잠재수요를 현실수요로 이끌어낼 수만 있다면 단기간에 안정 궤도에 오를 수 있음

따라서 니치마케팅은 아이템의 현실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성공할 수 있는 시장
참고문헌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4&oid=050&aid=00000025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aid=0002335474
웹 사이트:
http://opusyonsei.tistory.com/112
http://nicheinitiation.com/
http://www.3drt.com/3dm/characters/bikers-gang/bikes-3d-collection-shots.htm
http://www.vantagepointads.com/Honda%20of%20Prestonsburg.htmhttp://pissfat.tistory.com/29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newmode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
http://blog.naver.com/tobi75/40002866731
http://blog.naver.com/dasita?Redirect=Log&logNo=110021817444
http://blog.naver.com/rine98?Redirect=Log&logNo=70012168907
http://blog.naver.com/buzapia/100003125445
http://blog.naver.com/roadkeeper/120000043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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