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연구
Ⅰ. 들어가기
Ⅱ. ‘하이트’의 탄생과 성공
1.주류시장의 환경변화
2.하이트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3.조직의 Restructuring
4.마케팅 전략
5.하이트 맥주의 성과
6.하이트 시장진입 성공요인
Ⅲ.레포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Ⅱ. ‘하이트’의 탄생과 성공
1.주류시장의 환경변화
1)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①주류제조면허 개방
: 진로 큐어스 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바뀌었다.
②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가 대거 진출하였다.
③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의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를 유도하였다.
2)국민소득(GNP)증가에 따른 소비형태의 변화
①소비가 고급화 되었고, 욕구 또한 다양해졌다.
②여성의 구매력이 강화되었다.
③핵가족화 되면서 가족의 단위 수가 급증하게 되었다.
④건강을 지향하는 성향이 나타나면서 GREEN MARKETING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2.하이트의 탄생 배경 및 SWOT분석
1)하이트의 탄생 배경
①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의 보유가 필요하였다.
②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가 악화되었다.
③최고 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을 도입하였다.
④마케팅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의 필요성이 판단되었다.
2)하이트 맥주 출범 당시 SWOT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