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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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니치마케팅이란?
2.왜 니치마케팅인가
3.니치마케팅 성공전략
본문내용
니치란 「틈새, 빈틈」이라는 뜻이며 니치상품은 일반 상품군의 구분을 세밀하게 연령층, 성별, 직업별, 특정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 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발하여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한다.
최근 특정그룹의 소비자들을 겨냥한 니치상품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는 추세다.
니치상품의 주요 품목으로는 어린이용 상품이 가장 많고 그외 세일즈맨, 맞벌이 부부, 산모 등을 겨냥한 특화상품이 있다.
가구의 경우 어른들에게 맞는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어린이 및 청소 년들의 신체크기와 성향에 맞춘 침대, 책상, 의자 등이 나오고 있으며 신혼부부를 위한 소형가구도 있다.
출장을 자주 가거나 자취를 하는 미혼 남성이 옷을 매일 다릴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구겨지지 않고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의류가 판매되 고 있다.
음료수는 몸매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과 성인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맞는 무가당 식이성 음료와 무가당 주스 등이 나오고 있다.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조리돼 노인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전 자레인지와 자가용 운전자들을 겨냥한 차량용 진공 청소기 등도 있다.
이외에 임산부용 우유와 어린이용 치즈, 신생아용 분유, 수험생용 눈마 사지기, 학생용 옷장등도 니치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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