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의 현지화 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로레알의 기업소개

Ⅱ. 로레알의 핵심경영전략

Ⅲ. 로레알의 현지화 전략사례분석

Ⅳ. 로레알의 한국진출 전략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1) 로레알의 기업소개

→ 로레알의 기원은 프랑스 화학 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러 (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임

→ 단발머리 유행과 미용실 급증 등으로 수요가 폭발하면서 성장을 거듭하면서 마침내 1937년 회사명을
로레알로 바꿈.

→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 그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 쉬 등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합병.
참고문헌
*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 :// www.lorealparis.co.kr )
* 글로벌 기업경영론 / 강태구 / 무역경영사. 2000
* CE0 리포트 21세기 경영화두 ‘인재 경영’ 기류 진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과 한국진출마케팅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로레알 기업개요1-1.로레알 기업소개1-2.로레알 경영현황2.화장품 산업환경 분석3.로레알의 핵심경영전략 분석3-1.로레알의 핵심진입전략3-2.로레알의 내부역량분석3-3.로레알의 글로벌 성장전략4.로레알의 글로벌 경영전략4-1.글로벌 현지화 전략 사례분석4-2.로레알의 한국진출 전략분석5.로레알 KOREA의 현황 및 전략 분석5-1.한국 화장품 시장환경5-2.로레알 KOREA의 현지화 전략 분석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화

  • [경영사례] 로레알(L`OREAL)의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그 나라 화장품 점포와 미용실 수까지 세어가며 몇 년씩 시장 조사를 한 후에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철저함과 전세계 47곳에 생산공장을 프랑스, 미국, 일본, 한국에 연구소를 가동하는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2005년 현재 로레알은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총 500여 개의 브랜드와 약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2-2.로레알 경영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적인 네슬레 커피의 선정이유 -사업원칙 -상호해석 (슬로건, 사업원칙,역사) -현지화전략 -유통망 관리 2)국내시장의 네슬레 커피의 실패 -유통망 관리 실패 -변하는 국내시장의 분석 실패 Ⅳ.우리나라의 사례 1)국내시장의 진로소주의 성공 -국제 시장의 진로소주 선정이유 -브랜드 차별화 전략 Ⅴ.효율적인 마케팅을위한 성공전략 참고문헌정리 - 26~27P 코카콜라의 초기판매시 경영 및 성공요인 -4p 코카콜라의 스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경영 체제를 만들었다. 이로써, PLL은 프랑스 회사로서 독자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게 되었다. 이를 근간으로 하여 ㈜태평양은 지금까지 축적한 Amore의 성공과 명성에 더하여 Out of Amore의 모토하에 본격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3)치밀하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략오데퍼퓸 한가지 유형으로 한정, 독특한 이미지에 의한 니치시장을 공략하였고 소매력에 있어서는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이용했다. 스토리가 있는 컨셉트 지향의 마케팅과 선별적인 경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현지화 Ⅱ.본론1>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