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 인수합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엠파스 검색 서비스 통합
2. 인터넷 포탈의 발전과정
3. 인터넷 사업의 핵심 역량은 무엇인가?
4. 인터넷 포탈사이트 경쟁 기업
5. SK커뮤니케이션즈 소개
6. SK가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게 된 계기
7. 엠파스 인수 (새로운 전략의 실행)
8. 인수를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9. SK커뮤니케이션즈의 강점과 인터넷 포탈업계의 핵심역량 결합하기
10. SK커뮤니케이션즈는 더 나아가야 한다.
본문내용
2. 인터넷 포탈의 발전과정

■ 인터넷 포탈의 정의
포탈(Portal)이란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문 역할을 하는 웹사이트를 일컫는 말로 사용되어 왔으며, 그 시초는 미국의 웹사이트 야후(Yahoo!)라고 할 수 있다. 1994년 미국 스탠포드 박사과정 재학생인 제리 양(Jerry Yang)과 데이비드 파일로(David Filo)가 자신들의 박사논문 작성에 참고한 사이트들을 찾아보기 쉽게 분류한 사이트 목록을 기반으로 인터넷 디렉토리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 바로 야후 서비스이다. 이러한 포탈사이트가 필요했던 이유는 무수한 인터넷 사이트들의 바다에서 정보를 찾아 항해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정보가 담겨진 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찾기 원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개념에서 출발했지만, 최근 포탈의 모습은 단지 사이트 안내자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검색기능, 전자메일, 뉴스 제공, 커뮤니티 제공, 쇼핑기능 등 매우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사이트로 정의되고 있는 추세이다.
더 엄밀하게 현재의 인터넷 포탈사이트가 가져야 할 특성을 정의한다면, 첫 번째로 인터넷이용자를 끌어 모을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문의 역할에 걸맞는 최대한 많은 트래픽(traffic)을 보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단 관문을 통과하는 사람들이 많아야 포탈의 뉴미디어적인 성격이 부각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존 매체들이 영위한 비즈니스모델의 실현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자 료 출 처
1. 신문기사- 헤럴드 경제뉴스 인용

2. 인터넷 사업의 핵심 서비스 변화와 SK커뮤니케이션즈 판매실적 변화 및 수익구조비율
(금융감독원 공시정보시스템 SK커뮤니케이션즈 참조)
http://dart.fss.or.kr/frameForm.do?rcpNo=20070629000124&dcmNo=

3. 수치자료 인용(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freedata_rankings.php

4. 검색쿼리 및 시장점유율(한국방송공사, 굿모닝신한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네이트닷컴의 전략 분석
  • 전략에 필수 요소가 될 것이다. 통신수단의 발달, 인터넷 보급의 증가, 매스컴의 영향, 교통의 발달 등에 따른 해외여행의 증가 등은 세계를 하나로 묶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미 오프라인의 글로벌 기업들은 이러한 추세에 고객들을 상대로 글로벌 경영을 해나가고 있다. 인터넷 기업도 예외가 될 수 없으며 그 예로 이미 유럽에서 인터넷 검색 부분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은 나스닥 입성을 통해 일본에 풍부한 자금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 이동형 본부장(사진 가운데)은 미니홈피는 누군가가 봐주기를 바라는 심리와, 인맥이라는 우리 정서가 맞아떨어진 것이라며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보여주는 가운데 가상공간 속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4-2. M&A전략1. 관련성이 있는 인수합병 中 제품확장합병 & 시장확장 합병 (p,.495) 1) 제품확장 합병 (product extension merger) : 기업들이 인수합병 활동을 통하여 보완재를 얻는다. 네이트닷컴의 급상승세는 커

  • [전략경영 사례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 Strategic Management 사례분석2008년 1학기전략경영 사례연구SK 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목 차 ◈Ⅰ. 기업 소개 및 배경1. 기업소개 2. 배경 Ⅱ. 기업 외부 환경 분석1. 산업환경분석 2. 경쟁기업분석 Ⅲ. 기업 내부 분석 1. 핵심경쟁역량 2. 재무분석 Ⅳ. 전략적 상황분석 1. SWOT 분석 Ⅴ. 인수합병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Ⅵ. 발전 방향 Ⅶ. 참고 문헌 Ⅰ. 기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며 기업 경영에서 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고객과 내부 구성원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인터넷을 활용 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하다는 점에서 볼 때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우위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또한 싸이월드의 인기로 인한 이익은 단지 SK커뮤니케이션즈로 국한 될 것이 아니라 미이 홈피에 자시 사진을 올리기 위한 카메라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수요증대, SK

  • 국내외 기업들의 M&A 성가 사례와 전망
  • 경영진에 의해 교체되는 행위” 로 정의될 수 있다. 또한 이 같은 행위가 일어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의 배분에 대한 최종 결정권, 즉 경영권이 다른 경제주체에 이전되어야 하므로 M&A는 단순히 ‘경영권의 거래’ 라고도 정의한다. 이런 이유에서 M&A시장을 경영권시장이라고 한다. 협의로 M&A는 단지 기업 간에 인수합병을 뜻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광의로는 회사분할, 기술제휴, 공동마케팅 등 전략적 제휴까지 확대한 개념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