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SK커뮤니케이션즈 M&A -엠파스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사례연구
2.1 SK컴즈가 M&A를 통해 얻는 시너지효과
2.2 엠파스인수 결과
3. 2011년 현재 SK컴즈의 전략
- 본문내용
-
(1) 합병배경
- 싸이월드
sk컴즈
경영난
- 인수이전에 이동형 사장 혼자서 재무에서 서비스까지 모든 부분에서 책임을 지고 경영
- 전문경영인이 아닌 그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영능력을 필요로함
자금난
- 인수당시 자본금 40억 원 그러나 서비스를 위해 추가적으로 200억 원가량의 자금이 필요
- SK컴즈는 싸이월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합병에 동의
Community Service의 필요
- 네이버‘ 지식인’, 다음‘ 다음카페’ 네이트 닷컴은‘ ? ’
(라이코스코리아와의 통합 후 순방문자수 증가 but 다음, 야후를 넘어설 페이지뷰 제고 전략이 필요 )
- 정보검색, 뉴스검색 등의 검색기능 외에는... ?
- 따라서 다음이나 네이버 등이 제공하고 있었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매체가 필요
그래서
‘효과적인 페이지뷰의 제고’ & ‘community서비스를 제공 → 싸이월드 (적합한 인수대상)
(2) 내용
2003년 시가 약 75억 원 상당의 거래 ‘이사회를 통해 싸이월드 인수’
(3) 인수성과
- 국내포털사이트 빅3 ‘네이버, 다음, 네이트’(기존 빅3의 야후코리아 앞질러)
- 싸이월드 이용고객 : 합병이전 300만 명 → 2007년 2000만 명 → 2011년 3월기준 2500만명
(인수로 인해 전 국민의 절반정도가 미니홈피 서비스를 이용)
- 매출액 : 합병 이전 4억 원 → 합병 이후 10억 원(2003.10) → 2005년‘ 500억원’→ 2010년 sk전체 매출액은 2400억원 대
(초반부2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 (2005년 월 평균 수익 40억 원) (합병 이후 천문학적 수익의 증가)
(4)인수이후
(여러 경쟁자의 등장으로)
도토리 매출 유지
-미니홈피 스킨, 배경음악 국한되던 상품 → 글꼴, 플래시콘등 다양한 상품 출시 :
SNS의 강세로 밀리고 있는 싸이월드를 부활시키기 위해
- 포털사이트 최초로 소셜게임 ‘소셜게임’도입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 게임
(소셜게임 :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동작 할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