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SK커뮤니케이션즈 M&A -엠파스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사례연구
2.1 SK컴즈가 M&A를 통해 얻는 시너지효과
2.2 엠파스인수 결과
3. 2011년 현재 SK컴즈의 전략
본문내용
(1) 합병배경


- 싸이월드
sk컴즈

경영난
- 인수이전에 이동형 사장 혼자서 재무에서 서비스까지 모든 부분에서 책임을 지고 경영
- 전문경영인이 아닌 그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영능력을 필요로함
자금난
- 인수당시 자본금 40억 원 그러나 서비스를 위해 추가적으로 200억 원가량의 자금이 필요
- SK컴즈는 싸이월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합병에 동의

Community Service의 필요
- 네이버‘ 지식인’, 다음‘ 다음카페’ 네이트 닷컴은‘ ? ’
(라이코스코리아와의 통합 후 순방문자수 증가 but 다음, 야후를 넘어설 페이지뷰 제고 전략이 필요 )
- 정보검색, 뉴스검색 등의 검색기능 외에는... ?
- 따라서 다음이나 네이버 등이 제공하고 있었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매체가 필요
그래서
‘효과적인 페이지뷰의 제고’ & ‘community서비스를 제공 → 싸이월드 (적합한 인수대상)

(2) 내용
2003년 시가 약 75억 원 상당의 거래 ‘이사회를 통해 싸이월드 인수’

(3) 인수성과
- 국내포털사이트 빅3 ‘네이버, 다음, 네이트’(기존 빅3의 야후코리아 앞질러)
- 싸이월드 이용고객 : 합병이전 300만 명 → 2007년 2000만 명 → 2011년 3월기준 2500만명
(인수로 인해 전 국민의 절반정도가 미니홈피 서비스를 이용)
- 매출액 : 합병 이전 4억 원 → 합병 이후 10억 원(2003.10) → 2005년‘ 500억원’→ 2010년 sk전체 매출액은 2400억원 대
(초반부2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 (2005년 월 평균 수익 40억 원) (합병 이후 천문학적 수익의 증가)

(4)인수이후
(여러 경쟁자의 등장으로)
도토리 매출 유지
-미니홈피 스킨, 배경음악 국한되던 상품 → 글꼴, 플래시콘등 다양한 상품 출시 :
SNS의 강세로 밀리고 있는 싸이월드를 부활시키기 위해
- 포털사이트 최초로 소셜게임 ‘소셜게임’도입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 게임
(소셜게임 :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동작 할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인수하여 네이트닷컴을 출범하면서 SK텔레콤에서 분사하였습니다. 이후 2003년 8월 싸이월드를 인수합병 하면서 지금과 같은 모습이 만들어 졌습니다.SK커뮤니케이션즈는 종합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닷컴’, 메신저 서비스인 ‘네이트온’, 독특한 1인미디어 방식의 ‘통’, 국내 제일의 블로그 사이트인 ‘이글루스’ 온라인 교육기업 ‘이투스’ 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검색기능 강화를 위한 ‘엠파스’ 와 ‘코난테크놀로지’를 인수하여,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도 네이트(http://www.nate.com)를 통해 일정관리서비스 메모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개인은 물론 네이트온 메신저와도 연동돼 클릭 한 번으로 관련 일정을 쪽지 형태로 동료들에게 전송할 수 있다. 메모짱은 특히 추석승차권 예매 시작일, 토익시험일 등 여러 사람에게 필요한 각종 일정을 테마별로 모아 자동으로 내 일정에 추가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앞으로 휴대폰과의 연계도 강화할 계획이다.5. 전략대안의

  • [경영전략] 구글과 엠파스 비교분석
  • 엠파스 카페 오픈 (cafe.empas.com) 2004-05-00 엠파스, 인터넷 그랑프리 IT 윤리대상 수상 2004-07-00 엠파스 랭킹 오픈 (ranking.empas.com) 2004-07-00 2004 한국의 고속성장기업 50 동상 수상2005-03-11 (주)엠파스로 상호변경 2005-06-01 열린검색 출시2006-11-19 SK컴즈의 엠파스 인수SK컴즈, 820억에 엠파스 인수 아이뉴스24 2006-10-19 14:39:05 정종오 기자 ikokid@inews24.com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19일 국내 경쟁 포털인 엠파스(대표 박석봉)의 경영권을 인수하

  • [이비즈니스] 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의 인터넷 포털 산업 선도를 위한 전략
  • 전략1. 발전된 특정사업부의 해외진출 ◆ 사업연계 및 시장개척1.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2. 네이트온과 싸이월드와의 연동 ◆ M&A 및 서비스확장1. 엠파스와의 합병 추진 2. 공적 네트워크로의 확산SK 적용된 E-business기술 Step ii. 과거 SK communications > 4.적용된 E-business기술1) 현지화 CRM전략해외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미니홈피 각 용어의 이름, 미니미 등 각국의 특수성 2) 모바일 연동 서비스로 인한 경쟁우위 확보-> SK 텔레콤과의 연계서비스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엠파스는 오래전부터 검색엔진이라는 하나의 우물만 파왔고, 그 먼 옛날 문장검색이라는 서비스로 이름을 날리기도 했다. 엠파스도 한때 야후, 라이코스와 함께 우리나라 검색엔진의 1,2,3위를 다투던 회사였는데, 다음과 네이버의 출현으로 인해 침몰의 위기를 맞았다.엠파스는 경영의 어려움 속에서 2006년 10월 SK커뮤니케이션즈가 empas의 대부분의 지분을 인수하여 최대 주주로 올랐고, 2007년 3월엔 empas의 검색엔진으로 nate의 검색엔진을 통합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