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사례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2. 배경
Ⅱ. 기업 외부 환경 분석
1. 산업환경분석
2. 경쟁기업분석
Ⅲ. 기업 내부 분석
1. 핵심경쟁역량
2. 재무분석
Ⅳ. 전략적 상황분석
1. SWOT 분석
Ⅴ. 인수합병
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Ⅵ. 발전 방향
Ⅶ.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및 배경
1. 기업소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출발은 ‘넷츠고(netsgo)’란 PC통신 서비스에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002년 6월 라이코스 코리아(Lycos)를 인수하고, 10월 포털 네이트닷컴(nate.com)을 선보였다. 곧이어 11월에는 넷츠고와 라이코스를 합친 법인 SK커뮤니케이션즈를 출범시켰고, 12월 라이코스와 네이트닷컴 사이트를 통합해 네이트닷컴을 포털 서비스로 정식 오픈했다.
이후 2003년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다. 2004년에는 1000억원대 매출 돌파와 100억원의 순수익을 올리며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 1위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국내 1위의 유무선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모기업인 SK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2006년 3월에는 블로그 분야 1위인 ‘이글루수’를 인수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와 검색 포털 ‘엠파스’ 마저 인수하여 교육 시장 진출과 검색 서비스 강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엠파스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 관점에서 보기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이라는 엠파스의 미션에서 알 수 있듯이 엠파스는 사용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검색 포털이다.
- 참고문헌
-
Ⅶ. 참고 문헌
웹사이트 : http://nopd.egloos.com/
http://oojoo.tistory.com/
http://www.mk.co.kr/
http://www.fnnews.com/
http://www.seri.org/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