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인수합병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연혁
3. 현황

Ⅱ. 본 론
1. 엠파스의 SWOT 분석
2. 네이트의 SWOT 분석
3. 분석결과
4. 인수합병
(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
(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
(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1. 발전방향
2. 새로운 전략

본문내용
3. 현황
검색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국내 메이저 호스팅 업체인 메이크샵과 제휴하고 네이트커넥트 스크랩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트커넥트 스크랩 서비스는 제휴 사이트의 원하는 정보를 사용자의 미니홈피, 블로그 등으로 스크랩해 정보를 유통,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쇼핑 스크랩 기능이 적용된 쇼핑몰 어디에서나 ‘싸이월드 스크랩’ 아이콘을 클릭해 상품 정보를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바로 스크랩해 게시할 수 있다. 관심 상품에 대해 일촌들과 의견을 주고받는 것은 물론,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14만 개 이상의 소호몰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달 제휴를 완료한 카페24, 고도몰의 소호몰을 포함하면 호스팅 업계 1, 2, 3위가 모두 제휴되어 최대 30만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이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태신 오픈플랫폼담당 상무는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을 이용한 정보 유통은 회원정보 및 결재 수단에서 자유로운 윈윈(win-win)모델로 소호몰에게는 새로운 홍보 기회가 되고, 사용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쇼핑 정보 공유의 방법이 될 것”이라며 “향후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정보, 배송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크샵의 김정환 마케팅팀장 역시 “네이트커넥트의 쇼핑 스크랩은 기능 설정이 쉬워 소호몰 상점주들이 서비스 적용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이라며 “일촌과의 신뢰 기반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 새로운 홍보 채널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트커넥트 쇼핑 스크랩 서비스는 지난 달 카페24, 고도몰과의 제휴 이후 현재 약 800개의 온라인 쇼핑몰이 이용하고 있다. 메이크샵 제휴로 연내 약 3000개 업체가 입점해 쇼핑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SK컴즈 측은 예상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의 검색포털 네이트가 9월 개편 후, 순방문자와 페이지뷰 등 주요 통계치가 모두 가파른 상승을 보였다. 네이트의 순방문자(UV)는 11월 둘째 주 기준, 1,839만 여 명으로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프론트페이지 단일화 개편이 진행된 9월 말 이전 평균 수치보다 6.9%가 올랐다. 동일 기간 네이버가 1.2% 상승을, 다음이 1.2%의 하락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더욱 유의미하다. 같은 기간 싸이월드의 순방문자도 2.0% 증가, 프론트페이지 개편이 낳은 시너지 효과로 분석된다. 페이지뷰(PV)의 경우도 개편 전과 대비해 26.7%라는 큰 성장폭을 보였다. 싸이월드 페이지뷰는 개편 전후를 대비해 7.6%의 소폭 감소만 보였다. 네이트 검색도 11월 둘째 주의 주간 검색쿼리 점유율 5.79%를 기록, 견조한 상승세를 보였다. 11월 둘째 주 검색 쿼리 수치는 9천 만을 넘어서며 9월 말 이전의 평균 수치보다 28.6% 상승했다. 네이트 뉴스 PV도 개편 후 10.0% 성장,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K컴즈의 오영규 상무는 “9월 개편 후 네이트 순방문자 수치가 크게 늘었으며, 전체 PV, 검색 쿼리 및 뉴스 PV 등에서 두 자리 수의 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시맨틱 검색의 도입으로 검색 쿼리 수치가 대폭 올라 향후 포털 경쟁에서 선전이 기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 성공사례 연구(SK 커뮤니케이션즈 Cyworld)
  • SK커뮤니케이션즈는 SK넷츠고라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업체와 라이코스코리아라는 인터넷 포털 업체 간의 합병으로 신설된 법인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SK그룹의 웹 비즈니스를 담당하면서, 동시에 SK그룹 내의 이동통신회사인 SK텔레콤과 연계하여 NATE.com이라는 유무선 인터넷 포털을 런칭하고 운영 중에 있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NATE.com은 유무선 포털 기능의 선점과 이동통신사와의 연계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NATE.com 출범 초기부터 적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 이동형 본부장(사진 가운데)은 미니홈피는 누군가가 봐주기를 바라는 심리와, 인맥이라는 우리 정서가 맞아떨어진 것이라며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보여주는 가운데 가상공간 속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4-2. M&A전략1. 관련성이 있는 인수합병 中 제품확장합병 & 시장확장 합병 (p,.495) 1) 제품확장 합병 (product extension merger) : 기업들이 인수합병 활동을 통하여 보완재를 얻는다. 네이트닷컴의 급상승세는 커

  • [미디어경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아프리카TV 인수 예상효과
  • SK텔레콤은 미니 싸이월드의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2008년 11월 20일 실시하였고, 내년에 동영상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경제적인 수익뿐만 아니라 싸이월드가 여론형성의 장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정치적,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에 대해서 개인들이 방송을 하고 그것을 많이 보는 시대가 왔다. 그런 여론의 형성이 실시간 동영상으로 싸이월드 내에서 일어나며 싸이월드는 한국 사회 여론 형성에 중요한

  •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설명회
  • SK GROUPMARKETSK COMMSNATECYWORLDFINANCESK 인재상1. SK Values2. 패기3. SKMS 실천역량4. Self-LeadershipSK GROUPMARKETSK COMMSNATECYWORLDFINANCESK 비전강하고 빠른 실행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제공최고에 대한 열정SK GROUPMARKETSK COMMSNATECYWORLDFINANCE200909.30 네이트-싸이월드, 단일 메인페이지로 개편 200706.25 SK커뮤니케이션즈, 엠파스 합병 200308.01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합병 200212.27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코리아 사이트통합 11.11 SK 커뮤니케이션즈㈜

  • 국내외 기업들의 M&A 성가 사례와 전망
  • SK컴즈 연혁1999. 09. 01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 2002. 11. 11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범2002. 12. 27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코리아 사이트(www.lycos.co.kr) 통합2003. 08. 01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4. 09. 30 싸이월드 가입자 1000만명 돌파 2005. 03. 30 네이트온, 메신저 시장 1위 등극 2006. 08. 15 싸이월드, 미국 서비스 오픈2006. 10. 19 인터넷포털 엠파스 인수표2❘ (2006년 기준) 전혜영기자 머니투데이 2006. 10. 19Cyworld는 1999년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