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한국광고의 역사 및 광고의 기능과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advertisement)
☆한국광고의 역사☆
1) 구한말(1886-1910) 시대의 광고
2) 일제 시대(1911∼1945년) 광고
3) 해방 후(1946∼1968년) 광고
4) 경제 발전기(1969∼1980년) 광고
5) 현대 (1981∼1998년) 광고
☆광고의 종류는?☆
☆광고의 기능과 역할☆
마케팅적 기능
커뮤니케이션적 기능
경제적 기능
문화적 기능
☆현대광고의 실태및 피해사례☆
〈허위 광고의 사례>
<기만 광고의 사례 >
<비교 광고의 사례 >
☆광고의 비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광고(advertisement)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면 그 변화에 대응하는 것은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과제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대중매체에 있어서도 그 변화의 흐름은 당연히 적용되어, 그 중심이 인쇄매체에서 전파매체로 변화되었으며 그에 따라 매체를 이용한 각종 산업들도 그러한 시류를 타야만 했다. 매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기억에 남는 상품을 생산해 내는 것은 그들의 과제였으며 광고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한국광고의 역사☆
1) 구한말(1886-1910) 시대의 광고
한국 최초의 근대적 광고는 '세창양행' 광고이다. 독일 무역상인 세창양행이 1886년 2월22일자 한성주보 제4호 17쪽에서 18쪽에 걸쳐 '덕상 세창양행 고백(德商 世昌洋行 告白)'이라는 24줄 짜리 광고를 게재했는데, 이것이 우리 나라 최초의 근대적 광고이다.
이 광고는 '광고'라는 말 대신에 '고백'이라는 말을 썼고, 글씨는 순 한문으로 되어 있다. 내용은 쇠가죽, 말가죽, 개가죽 등을 사들이고, 자명종 시계, 호박, 유리 등을 외국에서 들여다가 판다는 것이다.
광고가 신문에 정기적으로 실린 것은 독립신문부터이다.
- 참고문헌
-
?《저자/이두희 발행처/ 박영사(朴英社) 제목 : 광고론 (중에서 일부 발췌)》
?카피라이터 입문 (이만재)
? 기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