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속의 여성의 역할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문제제기(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의 목적
Ⅱ. 본 론
ꊱ 이론적 배경
1. 광고의 사회적 기능
2. 성 역할 이론
- 성 역할의 개념(주요개념 정리)
- 성 역할 변화의 등장배경 - 가부장제 속의 여성
- 성 역할의 고정관념
3. 광고 속의 성 역할에 대한 선행 연구
- 광고 속의 여성, 남성, 여성과 남성
- 여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아내, 어머니)
- 남성표상에 관한 분석(연인, 남편, 아버지)
4. 그 밖의 미디어(대중매체) 속의 성 역할
ꊲ 사회적 배경
- 사회변화에 따른 여성의 역할 변화
ꊳ 성 역할 변화에 따른 복지적 접근
- 기존의 사회 복지적 접근방향
- 성 역할 변화에 따른 태도와 역할
Ⅲ. 결 론
- 요약 및 제언
- 비판 및 느낀 점
- 본문내용
-
광고와 우리 생활과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상업주의가 팽배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역할은 상품을 파는 행위로서 그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전의 광고에 대한 비판들은 과대광고나 허위광고에 대한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요즘은 여성의 성 상품화에 대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도대체 광고를 통해 상품을 선전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한 눈요기 거리를 만드는 것인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다.
광고가 현대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을 고려해 볼 때, 광고가 전파하는 내용은 수용자의 의식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생각한다. 광고를 보면 그 사회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이제 광고의 멘트가 유행어가 되는 건 당연한 것이 되어버렸다. 그만큼 광고는 우리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광고를 보게 되면 대부분 등장하게 되는 인물은 여성이다. 물론 제품의 특성에 따라 여성이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시장에서의 소비주체는 대부분 여성이기 때문에 광고 속에 여성이 주로 표현된다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런 현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현대사회의 특성 중 반려동물을 가족이라는 개념에 두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반려 동물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가족 간의 문제도 다양하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임신 중 태교의 1) 개념과 중요성, 2) 부성태교의 의의, 3)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4) 태교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 관계성과 연결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가족주의 문화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보웬의 자아분화라는 개념이 우리나라 가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
- 복지국가의 위기와 재편(1970년대 이후)에 대해 논하시오
- [방어기제 연구레포트] 방어기제 개념,특성,종류분석및 방어기제 다양한 사례분석과 내가사용하는 방어기제 사례소개와 나의의견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