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의류PB를 통한 유통업체 패션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PB 브랜드
Ⅲ.의류PB 브랜드
1. 해외 PRIVATE BRAND의 의류상품 개발현황
1)미국
2)일본
3)영국
2.할인점 의류PB상품
Ⅳ.국내백화점의 PB상품 운영과정과 현황
1)현대백화점
2)신세계백화점
3)롯데백화점
4)갤러리아 백화점
Ⅴ.PB브랜드 패션경영 전략
Ⅵ.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패션 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을 상담해보면 ‘패션 사업은 제대로만 한다면 비교적 쉽게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업’이라고 쉽게 생각하는 업체들이 많다. ‘High Risk, High Return’ 즉 실패할 수 있는 위험 요소도 많지만 잘만 하면 1,000억원 규모를 2,000억원 외형 매출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또 일부는 M&A를 통해 회사를 포장한 다음 되파는, 자산 확대를 위해 패션 사업에 진출하는 곳도 있다.
이러한 이미지는 외적인 것일 뿐이다. 실제 패션 사업에 뛰어들었다가 그 실체를 접하고는 머리를 내두른 업체도 상당했다. 체계적인 접근 없이 진출했다가 막대한 자금만 투자하고 결실을 얻지 못하고 나가떨어지는 사례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비패션 업체들이 패션 사업에 접근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류 제조가 아닌 브랜드 비즈니스로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패션 사업은 의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파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가장 흔한 예로 의류 제조 기반을 가지고 있는 프로모션이나 수출업체들이 패션 사업에 뛰어든 경우가 많은데 이와 비례해 실패한 사례도 부지기수다. 단순한 의류 제조 노하우에 대한 자만심으로 접근했기 때문이다.
브랜드 비즈니스는 소비자 지향적이어야 한다. 밸류 체인에 있어 마지막 단계는 소비자이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에 대한 경험이 많고 소비자에게 가장 가깝게 근접한 회사가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박인재, PB개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백화점 의류 중심으로,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1998
최의경, STORE BRAND의 국내외 현황과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0
구재본, 백화점의 PB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동의대 중소기업대학원, 1997
박영준, 백화점 PB마케팅을 위한 IMC매체 활용실태와 고객태도에 관한 연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2000
송재혁, 백화점 자체브랜드 상품에 대한 비교연구 : 한국, 미국, 일본 백화점을 중심으로, 건국대 디자인대학원, 2001
박성희, 백화점 여성의류 자체브랜드자산(Private Brand Equity)의 영향요인, 중앙대 대학원, 2000
신장호, 미국백화점의 자가상표브랜드(Private Label)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Federated 사의 Macy’s 백화점을 중심으로,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1999
정송향, 백화점 여성의류의 패션마케팅에 관한 연구, 동국대 경영대학원, 1999
신석호, 글로벌마케팅시대의 PB성공전략과 전망, 대한상공회의소, 1999
김완주, 국내백화점 Private Brand의 의류상품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