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의 M&A 전략 사례] 이랜드의 M&A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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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의 M&A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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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제목(이랜드 경영성공 사례 ( M&A ))
2. 목차
3. 이랜드의 사업구조
4. 그룹 주요 연혁
5. 그룹 주요 연혁
6. 그룹 연혁
7. 핵심역량
8. 주요 사업 군
9. 이랜드 주요사업군
10. 이랜드 패션 브랜드
11. 패션사업군
12. 유통사업군
13. 성장사업군
14. 핵심 역량
15. 용어설명
16. 이랜드의 KMS
17. 이랜드의 M&A 전략
18. 이랜드의 M&A 주요일지
19. 이랜드 M&A의 목표
20. 이랜드의 M&A 목표
21. 이랜드의 M&A 과정
22. 이랜드의 M&A 성공사례
23. 이랜드의 M&A 성공사례
24. 이랜드의 M&A 성공사례
25. 이랜드의 M&A 성공사례
26. 이랜드의 M&A 성공사례
27. 결론
28. 이랜드의 비전
- 본문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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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니치마켓 공략
의류업체 최초 프렌차이즈 도입
생산 아웃소싱으로 조직의 유연성 유지
브랜드 전략 구사 / 서브 브랜드 런칭
해외생산 확대 : 안정적 가격 정책 유지
사업 다각화 및 세계화
: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신규분야 진출
외환위기 이전 자체 사업구조 개편 실시
: 법인 통폐합 / 비 수익사업 정리
경영관리시스템 혁신
BSC운영 등 지식경영 인프라 구축 및 실행
패션사업 대형화/ 컨셉화로 리노베이션
유통사업부문 강화(유통업계 최초 ERP 도입)
M&A 통한 성장전략 개시
핵심역량
이랜드 그룹은 패션과 브랜드에 관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국내의
패션유통 그룹으로 패션과 유통업에 집중하면서 레
저 및 건설 등 다방면으로 를 추진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은 패션사업군, 유통사업군, 성장사업군 등 세가지 범주로
사업을 구분하고 각각의 부문에서 핵심 역량을 바탕
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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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M&A 제언
일각에서는 이랜드가 매출액 기준으로는 위상이 당당하지만 대부분이 저가위
주 시장브랜드로 이루어져 있다는 약점 지적하고 있다. 하지만 이랜드는 ‘고객
에게 2배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경영모토를 가지고 이를 모든 사업에 적용
‘국민 소득을 두배로’라는 모토처럼 고객이 같은 가치의 제품을 절반의 가격으
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랜드의 목표이다.
- 참고문헌
-
이랜드 홈페이지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좋은 자료였습니다.
- smoh2***
(2007.12.27 16:2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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