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맨유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클럽소개
3.마케팅현황-STP-
4.마케팅전략-4P-
5.마케팅전략-SWOT-
6.성공전략
7.성공요인
8.향후과제
9.출처
본문내용
(4) Promotion
①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 Fred the Red(귀여운 도깨비)
- 맨유는 어린이층의 새로운 Target audience group을 개발했다. 구단은 축구의 10세 이하의 소비자들이 일단 선호 브랜드(팀)를 결정하면, 다른 브랜드로의 전환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일찍 깨달았다. 구단의 경기장의 일부 좌석을 가족석으로 바꾸었고, Manchester지역의 초등학교에 “Manchester United Football in the Community”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다 많은 접촉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구단은 또한 브랜드를 리런칭하고 리포지셔닝했다. 구단은 새로운 구단 휘장, 구단 색깔 그리고 구단 활자체를 정하는 등의 CI 작업을 완료했다. 구단 휘장에 그려진 붉은 악마는 어린이 층에게는 너무 무섭게 생겼다는 이유로 ‘Fred the Red’라는 귀여운 도깨비를 구단의 마스코트로 만들었다. 이 Fred의 만화 그림은 구단의 공식 기념품점인 ‘Megastore’의 입구에 걸려 있다.
참고문헌
9. 출처
수요기획, 이것이 맨체스터다(KBS)
"맨유에게 경영을 묻다“(이코노믹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단의 브랜드 마케팅(채석완/영국 Bates Dorland)
“맨유 이름으로 못 팔 물건없다”(이코노미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http://www.manutd.com)
퍼거슨 리더십(심재희, 환화철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1) STP 전략① Segmentation-중국은 56개의 민족이 구성되어 있고, 지역적으로도 23개의 성과 5개의 자치구로 나뉘어져 있다. 또한 지역적으로 격차가 심각하다. 연해지역과 내륙지역의 ‘동서격차’, 도시와 농촌의 ‘도농 격차’, 그리고 ‘빈부의 격차’의 문제가 심각해서 중국을 13억의 하나의 시장으로 지칭하는 것은 평균의 오류이며 이 세부적으로 차이가 심한 계층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 지역에 따른 segment • 중국은 권역 별

  • MANCHESTER UNITED 경영 전략 분석 맨유 역사 맨유 선수영입
  • REPORTMANCHESTER UNITED경영 전략 분석목차1.역사2. 선수영입(유소년 시스템 체계화)3. 마케팅 전략(1)맨유의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머천다이징 사업)(2)팬들에게 다가 가라(3) 유소년을 키워라!!(4) 서포터와 회원관리4.금융사 등과의 제휴 (AIG)5.세계최고의 부자구단6. (연고지+ 프로구단) 생존관계7. 관광 상품화, 숙박, 응원8. 맨유에게서 배우는 기업경영(1)최고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2)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라.(3)인재를 위해 아낌없이 투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글로벌화국제화의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은행의 위상과 고객유치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Ⅰ. 서론1. 국내 카드 시장의 동향2. 신한카드 선정이유Ⅱ. 본론1. 신한카드 소개2. 신한카드의 연혁3. 신한카드 SWOT 분석4. 신한카드 STP 분석5. 신한카드 4P 분석6. 신한카드의 외부고객 전략7. 신한카드의 내부고객 전략Ⅲ. 결론1.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현재 시행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쉽고 편안 서비스3. 바람직한 향후 서비스 전략 개선 방향4. 미래의 서비스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