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마케팅 믹스의 중요성과 필요성 분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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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호텔 마케팅 믹스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 거라 자료 내용, 구성 모두 괜찮습니다. 물론 교수님께 좋은 평가 받았구여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 호텔산업에서의 마케팅의 중요성

2. 호텔산업의 특징 및 새로운 마케팅 믹스의 필요성.

3. 호텔마케팅믹스
1). 호텔마케팅믹스의 정의
2). 호텔마케팅믹스의 구성 요소
(1) 상품서비스
(2)연출믹스
(3) 커뮤니케이션/촉진믹스
(4) 가격

4. 결 론
본문내용
1). 호텔마케팅믹스의 정의
호텔마케팅에 있어서 적절한 마케팅믹스는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인이 된다. 따라서 마케팅믹스는 상호보완적이어야 하며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호텔마케팅믹스 역시 전통적인 4P`s(제품, 가격, 촉진, 위치) 체계 내에서 설명되지만 학자에 따라서 호텔서비스의 특징을 고려하여 마케팅믹스 요소를 새롭게 인식하거나 기존 4P`s에다 새로운 요소를 추가해 설명하기도 한다.리나한(Renaghan)은 새로운 믹스체계를 제시하였는데, 호텔마케팅의 네 가지 주요 믹스요소로 제품서비스믹스, 연출믹스, 커뮤니케이션믹스, 가격믹스를 제시하였다.
2). 호텔마케팅믹스의 구성 요소
(1) 상품서비스
호텔산업의 경우 기존의 제조업과는 달리 유형의 상품과 무형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 공하는 산업이다.유형의 실체를 가진 제품과는 달리 서비스의 경우 상품을 명확하게 정 의하기란 쉽지 않다. 예컨대 호텔의 청결과 잘 치장된 객실, 부대시설 및 종업원의 친 절, 상냥함은 모두 상품의 범위에 포함된다.유형적 상품, 무형적 서비스, 물질적,실체적객관적 평가 가능, 비교 측정 용이 관계가 명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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