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1-2. 기업개요
1-3. 기업연혁
2. 본론
2-1. 시장 환경 분석
2-2. SWOT 분석
2-3. BCG 분석
2-4. STP 분석
2-5. 4P 분석
2-6. 마케팅 전략
2-7. 경쟁사와 차별성
2-8. 세스코 재무성과
2-9. 마케팅 성공여부
3. 결론
3-1.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
3-2. 향후 나아 갈 방향
3-3. 느낀 점
3-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참신한 기업을 찾아보기 위하던 중 세스코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평소 세스코 광고를 볼 때 저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갔었는데 세스코 멤버존을 알리는 마크를 업체나 가정에 부착한다는 것을 보고 저 마크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음식점에 가면 이 곳의 위생상태가 음식의 맛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TV매체에서 음식점의 위생상태의 심각성을 알고 나서 음식점에만 가면 ‘이곳은 깨끗할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이로 인해 세스코 멤버라는 마크가 부착된 음식점은 위생에 대해 안심할 수 있겠구나 하는 안도감도 갖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는 방역업체 대한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에 국내 방역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의 개척자로 이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제를 통해 차차 전문 방제업체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리고 세스코맨이라는 전문가를 통해 방제라는 기존의 3D업종의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고 전문적인 업종의 이미지로 전환하였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집을 찾을 때 보다 철저한 위생을 위해 발에 덧신을 착용한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고객의 위생을 위해 해충을 방제하는 기업으로서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고 이러한 점이 세스코가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CESCO, http://www.cesco.co.kr/
☞ 코참 비즈 http://www.korchambiz.net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 시민의 신문 (2005-11-21)
☞ 네이버 뉴스(http://news.naver.com/)
☞ 한국 기업데이터, http://www.kedkorea.com/
☞ 김종의 외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6
☞ 김민주, 「세스코의 변화경영 전략」, emars, 2005
☞ 편집부, 「2005년 7월 나의 사업이야기 - 세스코편」, 매경이코노미 , 2005
☞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 김영한, 「실전마케팅 플래닝」, 거름, 2005
☞ 유필화,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9
☞ 변명식. 이영철. 한규철 공저, 「마케팅」, 범한도서, 2008
☞ 김화식 (2007), 「세스코의 성공요인 분석」, p.10
☞ 이명호 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제2판)」, 박영사, 2004
☞ 전찬혁, 「3D 업종을 첨단 기업으로 만든 세스코의 세계화 전략」, 인간개발 경영자 연구회, 2005
☞ 조준일, 「소비자 커뮤니티 활용의 성공 포인트」, LG주간경제, 2007
☞ 박인상,「쥐, 바퀴벌레 이어 개미에 도전한다」, 이코노미플러스, 2008년 3월호
☞ Tapscott Don, 「위키노믹스 : 웹2.0의 경제학」, 21세기북스, 2007
☞ 사까이 나오끼,「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 Emotional program」, 정보공학연구소, 2003
☞ 김동범,「감성 세일즈 필드북 : 고객을 사로잡는 세일즈 친숙자료」, 거름, 2002
☞ 김상범,「대한민국 웹 2.0 트렌드: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웹 2.0의 모든 것」, 행복한나무, 2007
☞ 다나까,아유미,「Web 2.0 marketing book :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길벗, 2007
☞ 이준기,「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인사이트컴,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