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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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1-2. 기업개요
1-3. 기업연혁

2. 본론
2-1. 시장 환경 분석
2-2. SWOT 분석
2-3. BCG 분석
2-4. STP 분석
2-5. 4P 분석
2-6. 마케팅 전략
2-7. 경쟁사와 차별성
2-8. 세스코 재무성과
2-9. 마케팅 성공여부

3. 결론
3-1.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
3-2. 향후 나아 갈 방향
3-3. 느낀 점
3-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주제 선정 동기
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좀 더 참신한 기업을 찾아보기 위하던 중 세스코에 대한 의견이 나오게 되었다. 평소 세스코 광고를 볼 때 저런 회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갔었는데 세스코 멤버존을 알리는 마크를 업체나 가정에 부착한다는 것을 보고 저 마크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사실 음식점에 가면 이 곳의 위생상태가 음식의 맛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TV매체에서 음식점의 위생상태의 심각성을 알고 나서 음식점에만 가면 ‘이곳은 깨끗할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이로 인해 세스코 멤버라는 마크가 부착된 음식점은 위생에 대해 안심할 수 있겠구나 하는 안도감도 갖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는 방역업체 대한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에 국내 방역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의 개척자로 이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제를 통해 차차 전문 방제업체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리고 세스코맨이라는 전문가를 통해 방제라는 기존의 3D업종의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고 전문적인 업종의 이미지로 전환하였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집을 찾을 때 보다 철저한 위생을 위해 발에 덧신을 착용한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고객의 위생을 위해 해충을 방제하는 기업으로서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고 이러한 점이 세스코가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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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참 비즈 http://www.korchambiz.net
☞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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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기업데이터, http://www.ked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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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민주, 「세스코의 변화경영 전략」, emars,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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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나까,아유미,「Web 2.0 marketing book : 웹 2.0 마케팅 생존 전략」, 길벗, 2007
☞ 이준기,「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인사이트컴,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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