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비스 마케팅이란
2.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
3.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서비스 마케팅이란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는 행위(deeds), 과정(processes), 및 그 결과인 성과(performances)라고 할 수 있다.
의사의 진료행위가 그러하며, 변호사의 법률상담도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서비스는 만지고 보고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유형적인 것이 아니라 무형적인 행위의 성과이다.
그러나 서비스는 현실적으로 완전히 무형적인 것은 존재하지 않으며, 무형적 가치가 제공되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유형적인 요소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우리가 항상 서비스업이라고 부르는 호텔, 병원, 은행, 항공 등이 제공하는 핵심들은 고객을 위해 종사원이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호텔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병실, 은행에서는 거래를 위한 통장, 항공기에서는 좌석 등 우수한 유형요소가 필요하다.
이러한 서비스는 서비스업에서만 오직 제공되는 것이 아니다. 여러 제조업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됨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 메이커는 판매 컴퓨터에 대해 제품 보증과 수리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메이커도 역시 판매차량에 제품보증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 또한 행위, 과정, 성과의 예라고 할 수 있다. 단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핵심편익(corebenefit)의 원천이 무형적인 요소보다 유형적인 요소가 더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을 제조업이라고 부르고 있다.

참고문헌
『서비스마케팅』
저자 전인수 / 석정출판사 / 1999.06.15출판 / P. 23 표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로지텍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존경하는 인물 있으면 말해보세요9. 스트레스관리 어떻게해요?10. 졸업하고 뭐했나? / 공백기에 뭐하셧나요?11.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12. 전공지식이 부족한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지?13. 워라벨(Work and balance)에 대해?14. 입사 후 포부는??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16.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경

  • 현대글로비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존경하는 인물 있으면 말해보세요9. 스트레스관리 어떻게해요?10. 졸업하고 뭐했나? / 공백기에 뭐하셧나요?11.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12. 전공지식이 부족한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지?13. 워라벨(Work and balance)에 대해?14. 입사 후 포부는??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16.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경

  • 티맥스소프트 연구-R&D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존경하는 인물 있으면 말해보세요9. 스트레스관리 어떻게해요?10. 졸업하고 뭐했나? / 공백기에 뭐하셧나요?11.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12. 전공지식이 부족한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지?13. 워라벨(Work and balance)에 대해?14. 입사 후 포부는??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16.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경

  • SK텔레콤 개발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존경하는 인물 있으면 말해보세요9. 스트레스관리 어떻게해요?10. 졸업하고 뭐했나? / 공백기에 뭐하셧나요?11.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12. 전공지식이 부족한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지?13. 워라벨(Work and balance)에 대해?14. 입사 후 포부는??15. 우리회사 이미지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16.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경

  • [독후감] -고객의 발길을 돌리는 777가지 방법-을 읽고
  • 사례 모음집이다. 이 책은 재 구매를 유도해 충성 고객을 만드는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함으로써, 소규모 자영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 11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777가지나 되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나는 결국 결론은 하나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사실은 모든 이들에게 전혀 놀랍거나 새로운 방법이 아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