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비스 마케팅이란
2.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
3. 과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 서비스 마케팅이란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는 행위(deeds), 과정(processes), 및 그 결과인 성과(performances)라고 할 수 있다.
의사의 진료행위가 그러하며, 변호사의 법률상담도 마찬가지이다. 이처럼 서비스는 만지고 보고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유형적인 것이 아니라 무형적인 행위의 성과이다.
그러나 서비스는 현실적으로 완전히 무형적인 것은 존재하지 않으며, 무형적 가치가 제공되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유형적인 요소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우리가 항상 서비스업이라고 부르는 호텔, 병원, 은행, 항공 등이 제공하는 핵심들은 고객을 위해 종사원이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호텔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병실, 은행에서는 거래를 위한 통장, 항공기에서는 좌석 등 우수한 유형요소가 필요하다.
이러한 서비스는 서비스업에서만 오직 제공되는 것이 아니다. 여러 제조업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됨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 메이커는 판매 컴퓨터에 대해 제품 보증과 수리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메이커도 역시 판매차량에 제품보증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 또한 행위, 과정, 성과의 예라고 할 수 있다. 단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핵심편익(corebenefit)의 원천이 무형적인 요소보다 유형적인 요소가 더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을 제조업이라고 부르고 있다.
- 참고문헌
-
『서비스마케팅』
저자 전인수 / 석정출판사 / 1999.06.15출판 / P. 23 표 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