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분석]롯데 자일리톨껌에 대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 동기
Ⅱ. 회사 소개
Ⅲ. 위기와 기회
Ⅳ. SWOT 분석
Ⅴ. 마케팅 전략 기본방향
1. STP 전략 분석
2. 마케팅 믹스
VI. 자일리톨의 차별적인 경쟁력
VII. 핵심 성공 요인
- 본문내용
-
I. 선정 동기
1. 과자시장의 시장 점유 1위
2. 고객만족도 부분 1위 기업제품
3. 새로운 “자일리톨"이란 소재 도입
4. 위기의 극복
II. 회사 소개
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속에 지속적인 성장해 왔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및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미래식품 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III. 위기와 기회
1. 자일리톨 F 신제품의 실패
1997년 천연감미료 자일리톨을 사용한 최초의 껌 자일리톨F를 선보임.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감과 기존제품의 차별화 전략의 실패 - 포장, 중량, 크기 등에서 차별화를 이루지 못한다.
2. 실패에서 출발한 성공
롯데제과는 자일리톨F의 실패를 마케팅에 있다고 판단 다시 소비자에게 포지셔닝 시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성공하게 됨.
IV. SWOT 분석
자료평가
- 자일리톨 제품분석이 부족해서 아쉽지만 스왓분석 및 다른것들은 마음에 들엇습니다. 감사합니다.
- dlfl***
(2012.05.24 03:28: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