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롯데 자일리톨 기업분석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INDEX

Ⅳ 본론 3
-마케팅 성과
-마케팅 관리
Ⅴ 결론
Ⅱ 서론
-자일리톨을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된 계기
-껌 시장 동향과 점유율
-자일리톨이란 무엇인가
Ⅱ 본론 1
-롯데 자일리톨 도입
-롯데자일리톨 제품 (사진)
-97년 롯데 자일리톨 실패 요인 분석
Ⅲ 본론 2
-마케팅 전략 수립(환경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단위 : 억원>
껌 시장 동향과 점유율
서론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자일리톨이란 무엇인가??>
정의 -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청량감을 주는 천연 소재 감미료
자작나무나 떡갈나무 등에서 얻어지는 자일란, 헤미셀룰로즈 등을 주원료로 생산
주산지는 핀란드.
기능 - 1. 대표적인 충치유발균인 뮤탄스균(S.Mutans)의 성장을 억제
2. 치아 표면의 세균막인 프라그(치면세균막) 형성을 감소시키며 프라그 내에서의 산생
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충치 예방 기능
3. 고농도의 자일리톨 용액은 치아에서 법량질이 이탈되는 것을 방지, 재침착
4. 불소와 함께 사용할 경우 충치 예방 효과 더욱 더 증가
서론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본론 1
롯데 자일리톨 도입배경
1.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심심풀이의 맛 위주의 시장 ->건강지향적 요소를 추가한 기능적 시장 : 껌을 씹으면 충치가 생 긴다는 치과 의사들의 조언 때문에 소비자의 무설탕 껌 선호도가 높아짐.
맛도 좋고 구강 건강 유지에도 탁월한 기능을 가진 제품 개발의 필요 => “자일리톨” 채택
2. <자일리톨은 충치를 예방할 뿐 아니라 억제하는 기능까지 갖춤>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롯데 자일리톨 제품
본론 1
Republic of The Philippines
KHU - Biz Mann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 자일리톨 껌 자일리톨 효능 자일리톨 정의 자일리톨 개발 배경
  • 기업 외부환경 분석 실패, Communication의 비효율성, Price의 차별화에 비해 Product의 차별화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했던 점이 바로 그것이다.롯데제과 마케팅 1팀장 조경수 팀장은 “ 막 IMF 가 시작되던 시점이라 소비심리가 극도로위축돼 있었던 탓도 있었지만, 자일리톨 껌이 5백원이란 비싼 가격에 걸맞는 상품이란 이미지를 심어주지 못 한 탓“이라고 말하고 있다. 즉 마케팅의 실패였다.1.기업 외부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 실패자일리톨F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기업과 그 제품의 존폐가 결정되는 다른 여러 가지 실패 사례들도 읽어보면서 기업의 경영과 그 전략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다.이번 과정 선정 후 전에 자일리톨에 대해 읽어보았던 자료를 다시 찾아서 이 리포트를 쓰게 되었고 자일리톨 뿐만 아니라 롯데제과라는 기업에 관해서도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이 리포트에서는 롯데제과 중에서도 현재 껌 시장에서 50%이상을 차지하는 ‘자일리톨’을 집중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본론 ▷ 기

  • [마케팅] 롯데제과의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ID 껌
  • 메롯데제과의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ID 껌기업과 제품 소개롯데제과 소개ID 소개ID 개발 과정아이디어 개발제품컨셉의 개발사업성 분석과 제품개발시험마케팅도입(STP전략)성공요인 분석소비자 NEEDS 충족자일리톨에서의 경험FUN기업과 제품 소개롯데제과1967년에 설립된 롯데제과는 세계 7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제과업계 최초로 5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한 글로벌 기업이다. 2018년 아시아 넘버원 제과업체 도약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끊

  • [제품전략분석]롯데 자일리톨껌에 대한 마케팅분석
  • 롯데 자일리톨 껌에 대한 마케팅 분석목 차선정 동기회사 소개위기와 기회SWOT 분석마케팅 전략 기본방향1. STP 전략 분석2. 마케팅 믹스VI. 자일리톨의 차별적인 경쟁력VII. 핵심 성공 요인I. 선정 동기과자시장의 시장 점유 1위고객만족도 부분 1위 기업제품새로운 “자일리톨이란 소재 도입위기의 극복II. 회사 소개롯데의 모기업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속에 지속적인 성장해 왔다.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및 다양

  • 자이릴톨 사례분석
  • 롯데 자일리톨’이 처음부터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다. 높은 가격과 IMF경제 상황과 상품광고규제법으로 출시한지 6개월만에 철수하였다. 그러나 주변 해외시장에서의 성공과 제품의 기술을 믿고 철저한 마케팅조사 하에 재출시한 결과 이토록 대단한 성공을 거둔 것이었다. 이에 우리는 1997년 처음 ‘자일리톨’이 출시되었을 때의 환경분석과 STP전략, 실패원인을 살펴보고 2000년 재출시 되었을 때의 환경분석, SWOT분석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