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전략경영,마케팅,영화산업] 롯데시네마 서비스 분석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표용 보고서였는데 교수님 태클 없었고
A+ 받았습니다. 유용하게 참고하세요~
목차
1. 기업 소개
2. 경영방침
3. 핵심경영 노력
4. 선정동기
5. 롯데시네마의 대표적인 서비스
6. 서비스 분석
7. 경영이슈 및 해결방안
8. 우리들의 생각
9. 자료 출처
본문내용
① 비용절감 : 영화관의 경기가 좋지 않아 비용절감이 중요한 상황

▷ 한 예로 최대한의 비용절감을 위해 본사에서부터 사무실 내 종이컵 사용을 중단하고 머그컵으로 대체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음

② VIP 고객의 확보 : 먼저 진출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CGV에 비해 후발주자인 롯데시네마는 VIP 고객이 아직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상태

▷ 높은 충성도를 가진 고정 고객의 확보를 위한 전략 가동

-쿠폰북 제공 : 고객 스스로가 VIP라는 자부심과 충성도를 갖고 영화관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내세운 전략

-멤버쉽 카드의 통합 : 롯데 계열사에 해당하는 모든 곳의 포인트 카드를 <롯데 멤버쉽 카드>라는 이름으로 통합하여 롯데 백화점을 포함한 다른 모든 롯데 계열 지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도 롯데시네마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롯데 멤버쉽 카드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곳으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카드, 롯데시네마, TGIF,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롯데호텔, 롯데부산호텔, 롯데면세점, KKD, 롯데산업개발(골프장), 나뚜루(향후 확대 예정)가 있다.

③ 직원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의 경우, 나이가 어리고 정식 직원이 아니어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고객으로부터의 컴플레인을 해결하는데 미숙한 부분이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한다.

→고객을 위한 올바른 서비스 마인드를 갖고 일할 수 있도록 교육시킴

→직원이 고객으로부터의 컴플레인을 적절히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담당자가 직접 나서서 문제를 해결함
참고문헌
www.lottecinema.co.kr

인터뷰 : 황건성 부관장님, 윤현 매니저님 (건대입구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 foem***
    (2012.09.13 22:48: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실망입니다
  • rkdud1***
    (2008.06.16 00:37:21)
회원 추천자료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롯데백화점 3C분석 및 상권 분석(1) 인구통계학-소득구조, 인구분포, 유동인구(2) 업종추이(3) 주요시설(4) 안양롯데 제1상권 경쟁사분석 6. 마케팅 전략(1) 머천다이징(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3) 그린 마케팅(4) 기타 마케팅 사례7.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필요(3) 차별화 된 서비스의 제공(4) 고객을 대하는 직원들의 대우개선(5) 직원들간의 마찰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조명 :조원목 차1. 서 론1. 국내 유통업의 현황2. 백화점 산업개요2. 본 론1. 회사연혁2. 롯데백화점의 비젼경영이념, 경영방침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4. 서비스 시스템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5. EDI 시스템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7. 경쟁사 분석8. SWOT 분석3. 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보도자료1. 국내 유통업의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조명 : 조원 목 차서 론1. 국내 유통업의 현황2. 백화점 산업개요본 론1. 회사연혁2. 롯데백화점의 비젼경영이념, 경영방침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4. 서비스 시스템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5. EDI 시스템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7. 경쟁사 분석8. SWOT 분석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보도자료Ⅰ.서론1. 국내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

  • [마케팅]CGV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서론1.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 멀티플렉스 출현동기(2) CGV선정 이유(3) CGV연혁 및 수상내역Ⅱ.본론1.상황분석-(1) 국내 영화산업구조 상황분석(2) 시장 상황분석(3) 소비자 상황분석(4) 경쟁사 분석-메가박스, 롯데시네마(5) SWOT분석2.서비스마케팅-(1)시장세분화(2)목표시장의 선정(3)포지셔닝(4)포지셔닝 맵3.마케팅전략-(1)마케팅목표(2)마케팅 믹스Ⅲ.결론1.향후 마케팅계획 및 결론Ⅳ.자료1.멀티플렉스(복합상영

  • CGV VS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SWOT,STP,4P)비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산업, 그 중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CGV와 롯데시네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국내 대표 문화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과도한 경쟁으로 시장이 거의 포화상태에 다다른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에서, 70%에 달하는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두 거대 기업들의 서비스와 경쟁전략의 비교분석을 통해서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의 향 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