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리대 시장 완벽 분석 - 화이트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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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환경분석

- 새로운 시장진출 :
매력도(그 당시 시장현황)
경쟁자 분석
   ㄱ. 타사분석
   ㄴ. 자사분석(핵심성공우위)    
- 현재시점 : 내분환경(SWOT)
외부환경분석 (5-force)
4. STP
5. 4P 믹스
6. 결론
본문내용
생리대시장의 매력
-우리나라의 생리대 시장은 연간 2700억원 규모
“화장지 시장에서 적자를 봐도 생리대만 성공하면 수지를 맞출 수 있다”
는 말이 있을 정도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소비자들은 주기적으로 제품을 구매

쇠퇴기 없는 성숙기의 시장
 현재 생리대 시장은 성장할 대로 성장해서 성숙기
경쟁치열  새로운 제품 개발

상표 전환이 어려운 시장
  대체 용품이 없고, 다른 상품에 비해서 선택의 폭이 좁음
제품 구매 행동이 습관되고 상표를 전환하는 경우 현재 쓰는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샘플이나 시험 삼아 구매한 것을 통해서 경험상으로 구매함


경쟁자분석(자사분석)
1.핵심경쟁우위
① 적절한 타겟 마케팅
 
: 화이트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펼침
그 중 거의 모든 여성들이 생리를 하는 20대 초반 대학생을 타겟.
틈새를 노림.
신세대 여성들이 추구하는 깨끗함 순수함 등을 이미지로 설정
이 이미지에 따라 제품명 또한 깨끗함을 접목.

=> 이런 이미지 전략은 신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큰 효과를 일으켜 화이트가 여성들 사이에서 부각하게 된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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