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리대 시장 완벽 분석 - 화이트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환경분석
- 새로운 시장진출 :
매력도(그 당시 시장현황)
경쟁자 분석
ㄱ. 타사분석
ㄴ. 자사분석(핵심성공우위)
- 현재시점 : 내분환경(SWOT)
외부환경분석 (5-force)
4. STP
5. 4P 믹스
6. 결론
- 본문내용
-
생리대시장의 매력
-우리나라의 생리대 시장은 연간 2700억원 규모
“화장지 시장에서 적자를 봐도 생리대만 성공하면 수지를 맞출 수 있다”
는 말이 있을 정도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제품
소비자들은 주기적으로 제품을 구매
쇠퇴기 없는 성숙기의 시장
현재 생리대 시장은 성장할 대로 성장해서 성숙기
경쟁치열 새로운 제품 개발
상표 전환이 어려운 시장
대체 용품이 없고, 다른 상품에 비해서 선택의 폭이 좁음
제품 구매 행동이 습관되고 상표를 전환하는 경우 현재 쓰는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가 샘플이나 시험 삼아 구매한 것을 통해서 경험상으로 구매함
경쟁자분석(자사분석)
1.핵심경쟁우위
① 적절한 타겟 마케팅
: 화이트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펼침
그 중 거의 모든 여성들이 생리를 하는 20대 초반 대학생을 타겟.
틈새를 노림.
신세대 여성들이 추구하는 깨끗함 순수함 등을 이미지로 설정
이 이미지에 따라 제품명 또한 깨끗함을 접목.
=> 이런 이미지 전략은 신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큰 효과를 일으켜 화이트가 여성들 사이에서 부각하게 된 계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