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생리대 `템포`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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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배경

2. 조사 목적

3. 진행과정
1> 2차 자료 조사
2> 전체 시장 조사
3> 동아제약 조사
4> 광고 조사 및 분석
5> 유통업체 조사
6> 소비자 설문조사

4. SWOT분석

5.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생리대는 가임기 여성(13~49세의 여성)이 모두 사용해야만 하는 필수품이다. 여성의 생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생리대의 착용은 불편함을 넘어서 활동의 많은 제약을 가져온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제품이 삽입식 생리대인 “템포”이다. 미국이나 유럽의 여성들은 대부분 삽입식 생리대를 사용한다. 반면 한국의 여성들은 삽입식보다는 접착식 생리대를 선호한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다.

♠삽입식에 대한 거부감과 편견
♠서양의 여성들과 한국의 여성들간의 활동량의 차이
♠성 의식의 차이
♠삽입식 생리대에 대한 홍보의 부족과 사용자들의 지식부족

한국 여성들에 비해 활동적인 외국 여성들은 활동하기 불편한 접착식 보다는 간편하고 깔끔하고 활동에 지장이 없는 삽입형을 선호한다. 또한 외국 여성들은 한국 여성들과 달리 템포라는 여성용품을 성적인 것과 무관하게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 여성들은 삽입형 생리대인 "템포"보다는 접착식을 선호한다. 템포가 편하다는 것은 알지만 접착식에 비해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거리감이 있고 삽입식이라는 것에 사용을 꺼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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