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템포` 마케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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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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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Introduction-------------------------------------------3
Ⅳ. Problem & Objective-------------------------------------4
Ⅴ. Analysis of Current Marketing Situation----------------------6
Ⅵ. SWOT Analysis-----------------------------------------9
Ⅶ. Primary marketing strategy-------------------------------10
Ⅷ. Recommended Marketing Strategy-------------------------12
Ⅸ. Action Program----------------------------------------15
Ⅹ. Budgeting--------------------------------------------20
ⅩⅠ. Monitoring and Controls--------------------------------23
- 본문내용
-
Ⅰ. Executive summary
21세기는 여성의 시대이다. 여성들이 가장 활동적으로 과업을 수행해야할 시기에 마법에 걸려 불안해 아는 악순환의 문제점이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 이 시점에서 패드식 여성용품이 아닌 삽입형 여성용품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이 제품의 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여성의 자유를 위해서이다.
현재 생리대 시장은 3600억원 규모로 매년 15%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고성장률 시장이다. 전체 생리대 시장은 크게 패드형과 탐폰형으로 이루어져있다. 탐폰형 생리대 생산 회사는 동아제약과 보령 메디앙스 두 회사 뿐으로 전체의 2% 미만인 탐폰현 생리대는 제춤 자체의 뛰어난 편익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특유의 보수적인 가치관과 삼입에 대한 두려움으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사용을 기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점진적인 성문화의 개방과 인터넷 등의 보급으로 인한 의식 변화 등으로 탐폰형 생리대 시장은 매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초기 시장이다. 따라서 그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현재까지의 마케팅 플랜을 분석한 새로운 플랜을 제시하고자 한다.
우선 이번 플랜의 단기적 목표는 올해의 매출액 신장이다. 장기적 목표는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불안을 없애는 것이다. 액션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탐폰 시장의 점유률을 높여 나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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