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마케팅관리]가상브랜드 석류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상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마케팅 및 광고등을 이용하여..
PPT 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이 검색하면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팀을 이루어 만든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 2
Ⅱ. 환경 분석 3
1. 외부 환경 3
2. 내부환경 : 기업소개 3
Ⅲ. 지각도 3
Ⅳ. STP 3
1.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3
2. 표적시장 (MARKET TARGETING) 3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Ⅴ. 마케팅믹스 (MARKETING MIX) 3
1. 제품(PRODUCT) 3
2. 유통(PLACE) 3
3. 가격(PRICE) 3
4. 촉진(PROMOTION) 3
Ⅵ. 향후전망 및 결론 3
Ⅶ. 참고문헌 3
첨부자료 3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
* 사람들은 술을 왜 마시는 걸까?
그것은 문화가 있고 사회가 있기 때문이다. 술을 마신다는 것은 단지 주류를 소비한다는 개념을 넘어서 그 사회 속에 녹아 있는 문화를 함께 소비하는 것이다. 술은 우리 민족의 한과 설움을 달래주고, 기쁜 일을 축복하거나 조상과 신에게 바쳐지던 것으로, 술을 맛보고 술에 취하는 것만으로도 술은 제 역할을 다한 것이었다. 하지만 현대로 들어와 경제개발과 군부독재의 시대인 60,70년대에는 산업화가 진행되고 경제 수준이 향상되면서 각종 행사에 술을 넘치도록 내놓았고, ‘접대음주 시대’인 80년대로 접어들었다. 술집들이 고급화, 대형화되고 술의 참 맛을 즐기기 보다 허영과 과시를 위해 마셨다. 문화적 배경이 없는 경제적 성취가 음주문화 까지도 거품시대로 만든 것이다.
90년대가 되면서 ‘신 음주문화’가 형성 되었는데 이는 지속적인 경제적 성장에 따라 국민의 의식수준과 교육수준이 높아짐에 따른 현상이다. 식습관이 양보다 질을 중시하게 되고, 술을 마실 때도 건강을 생각하고 실속을 챙기는 경향이 뚜렷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 들어서 사람들은 술을 마시기만 할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면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들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게 되었다. 이렇듯 음주 문화와 모습은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함께 끊임없이 그 모습을 달리한다.
- 참고문헌
-
한국의 마케팅 사례Ⅱ, 전영사
국내의 주류(酒類) 트랜드-제일기획 사보, 황인홍,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 대리
대한주류공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
대한 주조사 협회 http://cocktail.or.kr
한국 음주문화 연구센타 http://www.kodcar.or.kr
석류닷컴 http://www.seokru.com/
종합뉴스 데이터서비스 http://www.kinds.or.kr
한국경제, 매일경제,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중앙일보, 머니투데이, 내외 경제 신문, 이코노미스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