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마케팅관리]가상브랜드 석류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상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마케팅 및 광고등을 이용하여..
PPT 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이 검색하면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팀을 이루어 만든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 2
Ⅱ. 환경 분석 3
1. 외부 환경 3
2. 내부환경 : 기업소개 3
Ⅲ. 지각도 3
Ⅳ. STP 3
1.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3
2. 표적시장 (MARKET TARGETING) 3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Ⅴ. 마케팅믹스 (MARKETING MIX) 3
1. 제품(PRODUCT) 3
2. 유통(PLACE) 3
3. 가격(PRICE) 3
4. 촉진(PROMOTION) 3
Ⅵ. 향후전망 및 결론 3
Ⅶ. 참고문헌 3

첨부자료 3
본문내용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
* 사람들은 술을 왜 마시는 걸까?
그것은 문화가 있고 사회가 있기 때문이다. 술을 마신다는 것은 단지 주류를 소비한다는 개념을 넘어서 그 사회 속에 녹아 있는 문화를 함께 소비하는 것이다. 술은 우리 민족의 한과 설움을 달래주고, 기쁜 일을 축복하거나 조상과 신에게 바쳐지던 것으로, 술을 맛보고 술에 취하는 것만으로도 술은 제 역할을 다한 것이었다. 하지만 현대로 들어와 경제개발과 군부독재의 시대인 60,70년대에는 산업화가 진행되고 경제 수준이 향상되면서 각종 행사에 술을 넘치도록 내놓았고, ‘접대음주 시대’인 80년대로 접어들었다. 술집들이 고급화, 대형화되고 술의 참 맛을 즐기기 보다 허영과 과시를 위해 마셨다. 문화적 배경이 없는 경제적 성취가 음주문화 까지도 거품시대로 만든 것이다.
90년대가 되면서 ‘신 음주문화’가 형성 되었는데 이는 지속적인 경제적 성장에 따라 국민의 의식수준과 교육수준이 높아짐에 따른 현상이다. 식습관이 양보다 질을 중시하게 되고, 술을 마실 때도 건강을 생각하고 실속을 챙기는 경향이 뚜렷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 들어서 사람들은 술을 마시기만 할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면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들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게 되었다. 이렇듯 음주 문화와 모습은 이렇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함께 끊임없이 그 모습을 달리한다.
참고문헌
한국의 마케팅 사례Ⅱ, 전영사
국내의 주류(酒類) 트랜드-제일기획 사보, 황인홍,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 대리

대한주류공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
대한 주조사 협회 http://cocktail.or.kr
한국 음주문화 연구센타 http://www.kodcar.or.kr
석류닷컴 http://www.seokru.com/
종합뉴스 데이터서비스 http://www.kinds.or.kr
한국경제, 매일경제,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중앙일보, 머니투데이, 내외 경제 신문, 이코노미스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관리하는 관리회사를 별로도 갖고 있을 정도이다. 이제는 다른 대학과는 차별화 된 전략적 경영 마인드가 중요하게 되었다. 대학의 전략적 경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경의 변화 속에서 환경특성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환경의 요구, 특히 교육 소비자인 학생들의 필요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개념이 필요하다.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개념은 현대 마케팅의 기본 철학이며 핵심으로서 교환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 무역개론 레포트
  • 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리제도와 수출입절차☞ 제11장 무역계약☞ 제12장 국제운송과 보험☞ 제13장 무역대금결제 및 무역금융☞ 제14장 무역분쟁해결☞ 제15장 전자상거래와 사이버무역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1. 무역의 개념(1) 무역의 의미- 무역이란 ? : 국제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거래- 여기서 상품이란 재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노동, 자본, 기술 등 모든 생산요소도 포함하는 개념이기는 하지만, 일반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6 - 웹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7 - 식품영양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8 - 사무 / 사무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9 - 해외 영업 /무역★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0 - 출판 / 편집 / 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1 - 패션 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2 - 여행사 / 관광 / 항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3 - 영업 / 영업관리 / 유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4 - 금융 / 은행 / 사무★ 직업별 BEST 자기소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을 의미한다. IMC전략의 최종적 목표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이다. 브랜드 자산의 구축여부는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조는 SKT의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이동통신사가 브랜드 자산 구축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가상적으로 구성하고, 과거의 자료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제시한 후, 환경분석과 과거의 기업역사자료를 분석한 후, 기업의 경영방침, 부문별 중점시책, 자원(예산)배분 및 기타 관리활동을 의사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경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경영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등)을 가상적 현실 속에서 총동원하여 의사 결정하도록 함에 따라 이제까지 따로 떨어져 있던 것으로 보이던 지식들이 연결될 수 있게 됨은 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