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P&G 위스퍼 마케팅프로세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5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기업분석
4.결론
- 본문내용
-
가. 생리대 시장 분석
(1) 생리대 시장의 역사
여성의 생리대가 상품으로 처음 나오게 된 것은 1970년대의 유한킴벌리에서 출시된 “Kotex"였다. 그 때 처음에 상품화되었을 때는 지금처럼 슈퍼나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생리대를 파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약국에서 보급을 시도한 끝에, 그 때부터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당시에 “Kotex"는 끈으로 묶어서 차고 다니는 형식이었는데, 이후 1975년 들어서는 접착띠를 부착한 ”New Freedom"이 출시되면서, 여성들의 활동은 한층 더 편해지게 된다. 그리고 고 흡수성 수지를 사용한 “미라젤”이라는 제품이 쌍용제지에서 1984년에 처음 출시되고, 대한펄프에서도 “라라센스”라는 제품을 1987년 출시하면서 생리대 시장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기 시작한다. 물론 이 때까지만 해도 생리대 시장에서는 유한킴벌리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었다.
이후 1989년에 미국의 P&G 사에서 “위스퍼”를 앞세워 한국시장에 진입하게 되고, 1991년에 대한펄프는“매직스”라는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그리고 같은 시기에 P&G는 위스퍼 울트라 슬림을 출시하면서 생리대의 슬림화를 주도하게 되는데, 이 상품으로 인해서 P&G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주도하게 된다. 이후에 1995년에는 유한킴벌리에서 화이트를 출시하게 되고, 이쯤에는 날개형 생리대도 보급된다. 쌍용제지에서는 “화인”이라는 제품을 출시하였다가 이후에 “허브 인”이라는 제품까지 출시하고서 P&G에 인수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