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시장매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기업소개

2.본 론
-신한은행 vs국민은행
-시장매력도 분석
1.시장규모
2.시장성장률
3.시장수익성
4.원가구조
5.유통구조
6.핵신성공요인

3.결 론
-맺음말
본문내용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 &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함.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1201호)이공포되었다.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이 폐지, 1995년 2월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여신거래가 가능하다. 1998년 6월에 퇴출된 대동은행(주)를 인수, 2000년 9월에는 총수신 70조 원을 돌파. 2000년 12월 한국주택은행(주)과 합병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2001년 4월 합병 본 계약을 체결, 통합은행의 상호를 국민은행(주)으로 하여 11월 1일 새롭게 출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시장규모 및 전망 81) 시장규모 82) 전 망 8(3) 한국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사례 101) Citi Bank 102) 신한은행 113) 외환은행 114) 한미은행 135) 하나은행 136) 우리은행 147) 국민은행 152. 해외의 프라이빗 뱅킹 16(1) 일반 현황 16(2) 시장규모 및 전망 16(3) 해외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사례 171) 미국 17① Citi Corp 18② Bank of America 19③ Chase Manhattan 19④ U.S. Trust 19⑤ Bank Boston 202) 일본 20① 사쿠라은행 21② 도카이은행 21③ 미쓰비시은행 213) 스위스 224) 시사

  • [소비자행동론] KB카드 광고분석
  • 국민카드의 명성으로 이루어진 것이 상당하기 때문에, KB카드로 브랜드명을 바꾼 지금 치열한 카드산업 시장에서 우위에 서기 위해서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판촉 전략 등을 좀 더 체계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할 것이다. 인터넷과 오프라인에서의 지속적인 광고와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개최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계속적으로 찾아가려는 노력과 함께 자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야 한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에게 좀 더 많은 인센티

  • 신한카드 마케팅전략
  • 시장 점유율독보적인 업계 1위의 지위 고수시장의 위험 요소는 언제나 존재한다수익성은 악화되고 있고, 경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신용카드 외부환경분석현재 신용카드 시장은신한,삼성,현대,롯데의 빅4 경쟁구도하나카드, 농협카드 출시KB카드의 분사 가능성치열한 경쟁외형적인 성장에도 불구수수료율 인하, 마케팅 비용으로수익성은 크게 악화될 전망새로운 카드 상품이 출시되어도각 카드사는 이를 쉽게 모방아이디어 상품 가치의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4) 리스크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6) 성공요인분석 OT7) Vrio분석 SW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2) 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5. 경쟁사 분석1) 우리은행2) 신한은행3) 국민은행의 경쟁우위6.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2) 상품서비스 차별화7.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2) 신용카드의 재발견3) 국민은행 전략8. 전략적 제휴 전략1)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